드러커 피드백 수첩 (본책 + 다이어리)
이사카 다카시.피드백 수첩 연구회 지음, 김윤수 옮김 / 청림출판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피터 드러커는 경영학에 관련된 도서를 읽어본 분이라고 한다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인물이다. 기업에 대한 경영을 넘어서 자기 경영에 대한 이념을 새롭게 만들면서 자신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가기 위한 지침을 제공해주고 있다. 많은 변화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흔히 자기개발의 명목으로 새로운 것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고 발전을 하고자 한다.  책의 첫 부분에서도 강조하고 있는 내용이지만 우리 삶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단 하나 피드백을 하는것이라는 메시지 처럼 자신과의 대화를 근거로 목표설정. 행동, 그리고 목표와 성과에 대한 비교를 통해서 반복하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이러한 피드백의 결과는 자신이 시작을 해서 본인이 완성을 해나가는 과정을 가지게 되는데 스스로에게 편안하면서도 집중할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먼저 자신의 성과를 보면서 무엇이 자신의 강점인지에 대해서 파악을 하는것이 중요한데 새로운 부분에 대해서 발견을 하는것 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강점이 무엇보다도 나를 대변하는 특징이라는 것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다.

 드리커 피드백 수첩을 통해서 네개의 선택지를 가지게 되는데 복수의 선택지를 가지게 됨으로써 자유로운 발상과 깊은 사고를 손에 넣기 위해서 이러한 선택지를 직접 작성할수 있는 다이어리가 직접 함께 부록의 책도 있어서 자유로운 자신의 키워드를 생각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을 것 같다. 

 오늘의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일년 그리고 일생의 계획을 세워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하루의 계획을 세울때 일년의 목표를 생각하면서 삶에 대해서 균형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 많다. 하루의 목표는 가능하면 전날 저녁에 적고 생각을 해둔다고 하면 그 다음날 자신이 행동으로 즉각적으로 옮기는데 도움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일상의 활력에도 많은 윤활유가 될것이라고 기대를 해본다. 실용과 교양을 두루 갖추면서 배움에 대한 열정은 우리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서도 자신을 피드백 하는데 큰 청사진이 될 것이다. 함께 첨부가 되어 있는 드러커 다이어리는 하루의 목표와 강점의 원석 발견이라는 심플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실제로 자신의 하루를 충분히 고찰할수 있을것이다. 조금씩 나아지는 우리의 긴 인생을 위해서 드러커의 가르침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