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 가장 기본적인 소망에 대하여
김승호 지음, 권아리 그림 / 스노우폭스북스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에 대한 비결을 찾아본다고 하면 우리가 흔히 들으면 공감할수 있는 내용들이 지속적으로 실천이 되었을때 비로소 가능해질수 있을거이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자신이 생각하고자 하는 실천사항에 대해서 꾸준하게 노력할수 있는 것은 쉽지만 매우 어려운 일중에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이라는 관문을 많은 사람들에게 허락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다.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은 김승호 회장의 이러한 성공의 비밀에 대한 경험담을 담아 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주에 저자님의 강연회에 참가하게 될 기회를 얻어서 직접 강연도 들어보게 되었는데 실제로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적고 작은 성공을 지속적으로 해내면서 더 큰 성공을 가지고 얻을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는것 같다. 책의 내용들을 읽고 있으면 우리의 약간 루즈한 생각과 에너지들이 조금 더 역동적으로 깨어날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어서 자극이 될수 있는 부분이 참 많다고 생각이 된다. 

 성공이라고 말하는 부분중에서 금전적인 것에 대한 기준들도 중요하기 때문에 얼마만큼 벌고 싶다라는 목표를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 또한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인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목표들이 희미하게 보일수 있는 부분도 많이 있는데 매우 구체적으로 생각하면 할수록 이러한 부분이 달성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느껴졌다. 

 

 사업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도 경기가 좋다고 하면 모든 비지니스가 호황이 될 것 같기는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불황이든 호황이든 자신이 추진하는 범위대로 생각대로 나아갈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살아남아 갈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할것 같다. 자신의 성공으로 나아가는 글 속에서 우리가 태도적인 부분에 대해서 좀 더 바르게 자리잡을수 있다고 한다면 궁극적으로는 겸손한 나로서 더욱 거듭날수가 있을것이다. 비범하지 않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을 할수 있는 모습을 본인 스스로가 보여준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멘토로서의 역할을 할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을것이다. 성공에 대한 노력과 의지가 있다고 한다면 누구든지 변화할수 있는 많은 요인이 있을수 있다. 지치고 쓰러지는 과정속에서도 자신이 에너지를 낼수 있는 꿈과 목표가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우리 인생 최고의 길로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인생은 결코 평등하거나 누군가에게만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들은 조금씩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필요로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