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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하루는 27시간이 된다 - 나만의 3시간을 만드는 46가지 작은 습관들
기무라 아키라코 지음, 김혜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신이 우리 인간에게 평등하게 준 것은 바로 하루 24시간이다. 하루에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는지는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고민거리 일뿐만 아니라 실천과제일것이다. 책에서 포인트로 잡고 있는 것은 나만의 3시간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자신의 계획을 통해서 만들어가는것이다. 일반적인 직장인들은 일어나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저녁에 야근이 있을수도 있고 동료들과 식사 및 회식이 있는 날이면 늦은 귀가에 집에서 다시 휴식시간을 보내는 하루의 일상이 많을 것이다. 지난 일주일을 돌아보면 나 또한 이렇게 보낸 시간이 많았던것 같다. 빠른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역시나 일찍 일어나서 조금 먼저 출근을 하는 것이다. 출근시간을 1시간 이상 앞당길수는 없지만 10분씩이라도 조금씩 먼저 나온 습관을 가진다고 하면 자신의 하루 스케쥴을 더 체크를 하고 업무파악에 더 용이할것이다. 정해진 업무시간안에 우리가 하는 일을 마무리 하는것은 하루의 시간을 확보하는데 큰 비중이기 때문에 저시까지 무엇을 어떻게 끝낼수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의 방향을 바꾸어 간다고 하면 일하는 시간에 집중력을 더욱 높일수 있을것이다. 잘 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점심을 먹고 나서 약간의 낮잠을 자고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날때에도 햇볕의 기운으로 벌떡 일어날수 있도록 하면 조금 더 개운한 아침으로 하루를 시작할수 있을것 같다.
평소에 다이어리를 통해서 스케쥴 관리를 하지만 바쁜 일상이 있을때는 제대로 관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실제로 어떤 경우에는 어떤 것을 했는지 잘 모르는데 시간이 쭉 흘러가버리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은 기분이다. 먼슬리와 위클리 단위로 자신의 마감일을 기준으로 다이어리에 정리하는 것을 통해서 주 단위로 할 일에 대해서 계획을 세우는것이 필요로 하겠다.
서류정리나 컴퓨터의 파일들도 우리가 필요로 할때 제대로 잘 사용할수 있는 위치에다가 두는 것이 필요로 한데 정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세심하게 전달을 해주고 있어서 회사에서도 거의 이러한 방법대로만 실천을 해봐도 조금 더 자신이 남는 시간을 활용하는데 집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일에 대해서 메뉴얼화를 하는 것은 일의 스피드를 높이는것은 궁극적으로는 하고 싶은 다른 일을 할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여유로움이 더욱 많이 생길수 있는 프로세스가 될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소개가 되고 있는 46가지 습관들이 자신이 평소에 실천하지 않은 주제들도 있을것이지만 잃어버린 나의 시간을 찾기 위해서는 좋은 대안으로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