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투에이스의 부동산 절세의 기술 - 양도세, 종합소득세, 매매사업자, 임대사업자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세금 필독서
김동우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세법은 매년 한번씩 개정이 되기도 하지만 전문가이지 않은 이상 내용을 빠르게 이해하기가 쉽지가 않은 것들이 많다. 또한 방대한 내용속에서 내가 찾고자하는 핵심적인 정보만 찾아서 보는 것도 어렵긴 하다.
부동산은 다른 자산들 보다도 세금에 민감한 자산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자신이 세전과 세후의 수익률이 아직 크게 차이가 날수가 있다. 부동산에서는 다른 부분들 보다도 절세가 중요한 만큼 이러한 투자를 진행하고자하는 분들에게는 절세에 대한 개념을 알고 진행하것은 차이가 많이 날수가 있다.
책에는 부동산에 관련된 세금들이 총망라되어 있어서 양도소득세, 종합소득세, 증여세, 상속세를 포함한 다양한 세금에 대한 이슈들을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세금적관련된 내용들을 편하게 상담할수 있는 채널들도 소개를 해주고 있다. 멀지 않은 곳에서도 세금에 관련된 부분을 상담할수 있는 국세청 홈택스, 마을세무사, 한국납세자연맹과 같은 곳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세금의 구조뿐만 아니라 세법에서 적용하는 범위내에서 우리가 절세를 할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고 비과세를 통해서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좋은 아이디어를 주고 있다.
부동산을 가지고 있을때 직장인, 개인임대사업자, 법인사업자의 위치에 따라서 세금이 달라질수가 있기 때문에 각자의 위치에 따라서 고려 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충분히 숙지를 할수가 있다.
책의 챕터 후반부마다 소개가 되고 있는 인사이드 코너에는 앞쪽에 정리된 부분이 일목요연하게 한번 더 압축이 되어 있어서 가독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세금에 대해서 새롭게 인식하고 정리를 하는 차원에서도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된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