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이 선물한 자연치유 80
장석종 지음 / 지식공방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잘 먹고 잘 사는 것과 더불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은 우리가 일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이다. 사람들 마다 체질과 몸의 컨디션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에게 찾아오는 질병과 증상들 또한 많이 다를것이다. 신체기능이 조금씩 약해지면서 우리 몸에 이상한 부분이 하나둘씩 나오는데 사실 마땅히 그 원인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떻게 다시 건강하게 회복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다스릴 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들 까지도 조금더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우리에게 다가올 건강의 습관이 더욱 좋은 방향으로 형성이 될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책에서는 자연치유에 관련된 질병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전편과 이론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책의 내용이 아주 전문적인 의학용어가 등장을 하는것은 아니지만 천천히 읽다보면 머리속에 건강와 체질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 쌓여져가는 느낌이 충분히 들수가 있다.
신체별로 자신이 약한 부분이 한두군데는 충분히 있을것인데 책에 다양한 질병증상에 대해서 소개가 되고 있는데 단순한 증상을 안내해주는 것이 아니라 처방책 또한 제시를 해주고 있어서 책의 전체적인 내용 이상으로 자신에 맞는 부분을 조금 더 집중적으로 살펴보면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책에서 말하는 자연치유라고 하는 것은 인위적인 치료로 진행이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감, 푸드 테라피의 내용들은 자연적으로 우리 몸의 상태를 더욱 좋게 만들수 있는 방법인데 생각보다도 활용방법이 매우 다양하다는것을 느낄수가 있었다. 형상체질학과 장상학은 외부에 들어나는 생김새와 형태를 통해서 건강의 상태를 조금 더 알아볼수 있는것이 책의 초반부와는 다른 재미를 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개인적으로도 책에서 힌트를 얻은 좋은 건강정보를 통해서 내 몸에 필요한 정보를 잘 얻을수가 있었고 이를 통해서 불건강 인자를 없애고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으로 조금씩 다가갈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