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책쓰기 특강 - 책을 펴내 억대 수입의 1인 기업가가 된 임원화의
임원화 지음 / 추월차선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자신의 이름으로 책을 출간한다고 하는 것은 그 분야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전문가적인 능력이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이러한 출판의 트랜드가 많이 변화를 해서 저명하신 분들 외에도 일반인분들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많은 책을 출간을 하시는 편이다. 자기계발에 관련된 책을 많이 보신 분들이라고 한다면 목표지향적인 삶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자신의 이야기글를 전달하고자 하는 생각들이 비교적 많다. 최근에는 1인 기업들의 늘어나면서 자신의 컨텐츠를 가지고 활동하시는 분들에게는 책 쓰기가 관심의 대상중에 하나라고 보여진다.


 저자 또한 대학병원 간호사 생활을 통해서 다른 삶을 꿈꾸어 가면서 책 출간을 통해서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개척한 경우인데 다른 사람들 보다도 빠르게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면서 적극적인 도전을 하면서 자신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책 한권의 출간을 통해서 1인 창업의 길로 들어설수 있는 것이 책에서 내용이 안내되고 있는데 자신이 평범한 사람에서 조금 더 전문적인 자리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과정이 필요로 한 부분이 있어 보인다. 책을 쓰는 과정은 기본적인 구조를 갖춘 다음에는 자신의 컨텐츠를 활용해서 진행을 하는 과정이 지속되면서 내용 구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적인 측면들도 책을 통해서 충분히 전달이 될수 있다고 보인다. 단순하게 책을 출간하는 과정이 아닌 코치나 강연가를 통해서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평소에 시간이 날때 조금씩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 배우고 익히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책을 출간하는 과정이 중간부분에 소개가 되어 있어서 이러한 프로세스 또한 추후에 본인이 책을 출간할때에는 유익한 도움이 될것이다.
나 또한 인생의 큰 목표 중에 하나가 책을 쓰는 것인데, 실행한다는것은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직까지 기약없는 약속만 하고 있는 상태라서 이 책을 보면서 좀 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수 있었다. 책을 읽는 독자들 모두가 퍼스널브랜딩을 만들수 있는 시기를 기약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