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초 공부 습관 - 사소한 습관이 공부의 신을 만든다!
와다 히데키 지음, 허앵두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가장 관심사 중에 하나는 바로 공부를 잘해서 원하는 성과를 거두는것 중에 하나이다. 학생들이 특별한 학습능력과 선천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대부분은 공부습관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향상이 되는것 경우가 많을것이다. 저자는 학생들의 공부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학습 컨설턴트로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테크닉적인 부분에 대한 지도를 해주었기 때문에 공부의 습관을 잡아줄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많은 경험이 있는 분이시다.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부분과 함께 긍정적인 부분을 통해서 자신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데 공부의 재미를 스스로 찾아갈수 있도록 하나둘씩 실천해볼수 있는 기본적인 습관들이 있는데 공부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해야 하는 텔레비전이나 스마트폰을 끄고 공부를 하는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적인 부분이지만 자신만의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면서 컨디션을 잘 조절해나가는 것 또한 공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부분이다.
학창시절을 돌아보면 누구나 자신이 잘하는 과목이 있는것 처럼 한 과목에서는 어느정도 다른 친구들 보다 비교우위를 가질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을것이다. 스스로 해냈다는 쾌감을 가진다고 하면 그것이 다른과목에 까지 연쇄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수가 있기 때문에 점수향상에 대해서도 자신이 더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노릴수도 있다고 본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는 동료를 만난다고 하면 서로간에 자극이 될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서로간의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좋은 촉매제가 될수가 있다. 공부를 통해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기 때문에 현재의 공부를 진행하면서도 미래의 목표를 떠올린다고 하면 좀 더 즐거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 같다.
30초 공부습관이라는 부분이 자신에게 맞는 습관을 잘 찾아서 실행 할 수 있도록 잘 맞는 부분을 찾아서 스스로 공부에 잘 접목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