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이코노미스트의 스마트한 경제 공부
홍춘욱 지음 / 원더박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코노미스트라고 한다면 경제를 예측하는 어려운 일을 담당하기 때문에 금융업안에서도 전문적인 분야를 일하는 직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경제지표를 분석해서 이것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고 거시경제를 분석해야 하는 업무상 세계의 경기변동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갈수 밖에 없다. 저자이신 홍춘욱 이코노미스트는 네이버에서도 경제경영관련된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면서 독자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들과도 소통을 하고 있는데 실제로 나 또한 블로그를 자주 찾아보면서 경제적인 지식을 쌓는데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의 스마트한 경제 공부라는 말 처럼 독자들이 이러한 부분을 접근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기초에서 부터 고급단계까지 저자가 직접 추천을 해주고 있는 책들이 많이 소개가 되어 있다. 책을 읽는것을 즐기고 좋아하다보니 경제쪽에 관련되어 있는 도서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적들도 함께 구경을 해볼수가 있어서 지식의 안목을 넓히는 것을 이 책으로 출발해도 좋을 것 같다.

 경제학적인 현상들에 대해서 각 책을 통해서 간단하게 소개가 되어 있는데, 테마 토크로 한번씩 이야기를 나눌만한 주제들이 많이 있는데 지금까지 지나간 경제현상들에 대해서도 좋은 설명을 들을수가 있었다. 기존에 저자의 책들보다도 본인의 경험이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어서 조금 더 가독성이 좋은편이라서 쉽게 읽을수 있었는데 그 덕분인지 다양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알려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가득해보인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보면 자신이 흥미있게 읽도 읽던 책들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지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책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었던 경험이 있다. 경제공부라고 하는 것은 사회과학의 일부이기 때문에 이론을 기본으로 해서 변화되는 세상에 대해서도 잘 적응해서 대응을 해나가야 하는 부분이 있다. 이러한 점에서 경제학원론처럼 기본기를 쌓아가는 공부도 좋겠지만 책에서 안내되고 있는 개괄적인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서적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아 보인다.

 흥미로운 이코노미스트로 앞으로도 많은 독자들과 소통을 하고 좋은 글로서 소통할수 있는 저자의 향후의 모습을 기대 하면서 추천도서들도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