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허벅지가 강해야 진짜 남자다 - 스쿼트 운동법 50대 진짜 남자다 시리즈
김찬오 지음 / 보누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남성미를 살펴볼때 흔히 보는 부분중에 하나가 바로 허벅지라고 할수 있다. 우리 신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상하체의 중간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에 있어서도 중요성이 많이 부각이 되고 있다.  인체를 구성하는 다양한 신체의 구성요소 중에서도 근육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곳이 바로 허벅지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녀노소 하체 운동에 대해서 관심이 많지만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허벅지 운동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것 같다. 연예인들의 경우에도 흔히 꿀벅지라고 불리는 탄력있는 몸매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처럼 우리 개인들에게도 허벅지 운동에 대해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면 좋을것 같다. 흔히들 운동책을 보게 되면 잘 보면서 따라할것 같긴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허벅지 운동에만 집중적으로 트레이닝을 해주고 있어서 보기에도 편하고 운동이 어려운 수준을 요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씩 운동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조금씩 더 채워주고 있어서 여러번 반복해서 보기에도 편하다. 또한 하체 운동인 허벅지 운동은 자세를 정확하게 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세중심을 잡는데 설명이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허리에 크게 부담없이 운동할수 있는 방법을 익힐수가 있는것 같다. 책에서 주로 알려주고 있는 운동법은 스쿼트, 런지, 데드리프트의 3가지를 주로 알려주고 있는데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운동인 만큼 횟수와 무게를 집중적으로 반복해서 해준다고 하면 우리의 하체를 단련하는데 있어서 좋은 방법이 될것 같다. 자신이 시간을 투자하는것만큼 더 단련이 될수 있는 허벅지근육이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씩 내어서 할수 있다면 좋은 운동이기 때문에 하루의 일정시간을 운동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