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은 최고의 동기부여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클래식 2
데이비드 맥클리랜드.데이비드 번햄 지음, 유중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력이라고 하는 내용의 의미는 무엇인가 높은 위치에서 흔히 말하는 갑의 위치를 행사하는 사람이 머리속에 떠오르게 된다. 누구든지 권력을 가지고 싶어하고 그에 해당되는 위치에 가게 되면 자신에게 보상적인 부분도 상당히 많이 늘어날수 있기 때문이다. 어른들이 자식들출세할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를 시키고 노력을 하는이유도 크게 본다고 하면 권력을 가질수 있는 위치에 보내고 싶은 마음이 클 것이다.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사회조직을 살펴보아도 권력을 가지고 있는 일부의 사람들이 있고 대부분은 다음세대의 권력을 가지기 위해서 도전을 한다. 권력이라는 것에 대해서 우리가 부정적인 의미가 아직까지는 많은 이유가 조직에서 부여한 권력을 개인의 사유화된 권력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정부패가 만연해지고 깨끗한 권력을 부여하기 위한 그 누군가를 많이도 원하고 있는것 같다. 조직을 위한 발전을 위한 권력은 모든 조직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하게 잘 수행할수 있도록 조언이 필요로 할 부분이기 때문에 선량한 권력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고 실천이 필요로 하겠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살펴볼수 있는 리더들의 스타일에 대해서 책에서 다양하게 소개가 되고 있는데 앞으로 관리자에 길에 이르기전에 현재 자신의 리더의 스타일과 함께 자신이 나가고자 하는 방향을 미리 살펴볼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조직에서 느끼고 있는 여러가지 가치관 중에서 권력욕구가 높은 관리자의 경우에는 이를 함께 추구하고하는 조직원들에게도 강한 동기부여를 할수 있는 조건을 만들수가 있는것 같다. 누구에게나 자신이 펼치고 싶은 리더쉽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유형의 관리자로 탄생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