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의 시크릿 -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마법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몇년전 '시크릿'이 크게 유행을 하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에 대해서 공유를 하면서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을 꿈꾸는 시간이 되었는데 누구나 생각하는 이러한 성공에 가까워지고 싶어한다.
성공을 하나씩 이루는 결과물을 보면서 우리는 자기 스스로 '하면된다'라는 다른 성취감을 맞보게 되는데
비슷한 역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러한 차이를 만들어내는 원인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된다.
생각의 시크릿에서는 이러한 성공의 원칙에 대해서 영화 '시크릿'의 주인공인 밥 프록터가 이 책의 공동저자로서 이야기를 전달해주고 있다. 성공학의 대표적인 책이라고 한다면 나폴레온 힐을 꼽을수가 있는데 ' Think and Grow Rich'의 이야기를 기초를 두고 있다.
각 챕터별로 관련된 이야기과 함께 주인공이 한명씩 등장을 하고 있는데 사례와 교훈들이 적절하게 인용이 되고 있어서 책을 편안하게 읽는데 크게 무리가 없어 편안하게 읽을수가 있는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수있다. 가난과 부 중에서 우리는 부를 꿈꾸지만 성공에 대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때 완성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그것이 과거와 현재까지 변화하지 않는 가치중에 하나일것이다.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에 생공력을 높이는 것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시련과 장애물에 대응을 할수 있는 우리들의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겠다. 살아가면서 생각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우리가 어떻게 잘 활용하는지를 생각해보면 하루하루 일반적으로 무난하게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보니 기존의 네트워크와 인간관계를 지속적으로 늘려주면서 자신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사람들을 증가시키는 방안이 필요로 해보인다. 책을 읽다보면 자신이 가고자하는 길과 방향은 각자가 다르겠지만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보안을 할수 있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생각의 시크릿을 통해서 우리가 원하는 성공의 방향으로 조금씩 나가서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