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드 (BOLD)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피터 디아만디스.스티븐 코틀러 지음,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에는 '미래'라는 말을 들으면 상상속에서만 펼쳐지는 이야기들이 진행되는 공간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바이오 기술, 무인자동차 등의 기술의 발전을 보면서 앞으로 펼쳐지는 세상에 대해서 다양한 비지니스가 생길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지만 그것이 지금은 현실이 되고 있다. 기하급수의 6D는 기술의 진보과정에서 나타나는 연쇄적인 반응을 통해서 변화를 느낄수 있는 것이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산업에 참가하는 전문가들 외에는 변화를 아직까지는 크게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현재 핫딜로 관심있게 거래가 되고 있는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총집합이 되어진 책이기 때문에 기존에 관심있게 보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새롭게 인식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책의 저자이신 피터 디아만디스은 이미 실리콘벨리에서 많은 하이테크 기업을 설립하면서 새로운 혁신적인 모습을 본인이 먼저 선도를 하게 되었는데 급격한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감을 주게 되어서 새로운 스타트업 기업들이 탄생하게 되는 배경이 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크라우딩 펀딩을 하는 과정에서도 어려움이 생길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저자의 경험은 조금 더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많이 있었는데 12단계 핵심원칙을 통해서 각자의 회사에 맞는 환경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서 만들어가야 하는 또 다른 도전이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IT쪽과 전자기술의 변화를 통해서 이러한 데이터들이 장기간 축적이 되고 있어서 새로운 게임에 도한하고 있는 저자 뿐만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 한발자국씩 걸어가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아이디어 귀감이 될만한 책이라고 생각이 된다. 새로운 풍요의 시애데 좋은 아이디어로 승부하기 위한 지식뿐만 아니라 통찰력이 있는 많은 이야기를 들을수 있는 <볼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