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밥 값 이름 값 - 멈추지 말고 무엇이든 할 때 꿈은 이루어진다. 학력극복 대학교수 된 기능인 출신 CEO 이야기
이준배 지음 / 처음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스펙이라는 말이 이제 사회 전반적으로 사용하는 용어가 되어 버렸다. 대학생들도 스펙을 조금더 쌓기 위해서 공부와 경험을 게을리 하지않는다. 사회에서 말하는 한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그만큼 노력을 많이 해야하는 부분이 있지만 남들과 다르게 고졸출신으로 CEO가 되고 대학교수가 된 분이 있다고 한다면 학력이라는 큰 벽을 극복한 훌륭한 귀감이 될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이 된다.
책의 내용이 이준배 저자님의 어린시절부터의 경험들 뿐만 아니라 현재의 경영과정에서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가치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면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해주고 있다. 현재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저자님은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서 이론만을 단순하게 전달하는것이 아니라 생생하게 사회에서 일어나는 많은 부분을 전달할수가 있었다.
회사에서도 많은 일을 겪으면서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시를 내리는것이 아니라 협조를 하고 부탁을 하는 구조로 변화를 취하면서 회사의 방향에도 좋은 도움이 될수가 있었다. 서운해 하지말고 탓하지 말자는 본인의 좌우명에 따라서 아이빌트세종이라는 훌륭한 기업을 설립해서 이끌수가 있던것으로 보인다.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없는 분들은 없겠지만 하나씩 모인 경험들이 추후에 강단에서도 다양한 강의의 원천이 될수가 있고 더 큰일을 할때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 많을것 같다. 나는 스스로 자신에게 오늘 밥값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가를 물어본다고 하면 과연 당당하게 "예"라고 이야기할수 있는 사람이 많이 있을까. 자신의 조건에 한계를 가지말고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노력한다고 하면 그 분야에 있어서 장인이 될수 있는 미래가 보일수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