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대가들 - 전세계 2,000여 기업에서 뽑힌 21개 혁신기업들의 비밀
비올레카 딜레아 외 지음, 윤태경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회사에서 신년사를 들을때 마다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용어가 바로 혁신이라는 메시지이다. 혁신이라는 것은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추구를 해야 하는 목표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현장에서는 제대로 혁신활동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것을 많이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의식적인 혁신에 대한 관리는 기업의 입장에서 있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면서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는 긍정적인 요인이긴 하지만 기업을 움직이는 구성원들에게는 혁신이 모두다 환영할만한 대상은 아닐수도 있다. 혁신적인 조직의 로드맵을 통해서 우리가 할수 있는 다양한 혁신활동을 아래에서부터 리드할수 있는 문화가 필요로 한데 우선적으로는 혁신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것이 먼저 필요로 할 것으로 보인다. 혁신은 조직의 전사적인 문화로 확산이 되어야 할 활동이기 때문에 시스템으로 구축해서 다양성을 열어서 활동할수 있는 채널을 확보해야 하는데 최초의 아이디어부터 실제로 실현되기 까지의 과정이 일련화 되어서 원활하게 활동을 조정하는 역할도 필요로 할 것이다.

최고의 혁신기업들은 매년 현재의 경제환경과 기업 비지니스와는 무관하게 새롭게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를 일관되게 실천을 해나가고 이것은 장기적인 비전으로 이끌어 나가는 과정을 반복하게 된다. 구체적인 산출물을 통해서 혁신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 때문에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방향성을 찾아볼수 있도록 자신의 필요한 역량을 발전시키고 키울수 있는 능력들 또한 필요로 한 부분이라고 보인다. 적절한 협업과 보상시스템을 통해서 우리는 혁신이라는 것에 대해서 더욱 몰입할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게 되고 이것이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발전 및 개인의 성장에도 크게 도움이 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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