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그때 알았다면 좋았을 마법의 명언 200
책속의 처세 엮음 / 리텍콘텐츠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이 순간을 살아가면서 머리속에 작은 고민이 없는 분은 없을 것이다. 잠시나마 고민을 잊고 있을 뿐 우리들에게는 다시 생각을 하게 되면 머리가 아픈 일이 될수도 있을것 같다. 고민이 생길때 찾아가는 곳이 있다고 한다면 누군가는 자신이 믿고 있는 종교시설에 갈수도 있고 다른 분들께 카운셀링을 요청하는등 다양하게 풀어 나가는 방법을 찾는다. 한때 템플스테이를 가서 산사에서 조용하게 생활을 하면서 스님들께 이야기를 해보니 세상에 많은 고민이야기를 직접 듣고 본인의 입장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마련해주시는것 같았다. 우리 보다 먼저 인생을 살아간 성인들도 많은 고민들에 대해서 해결책을 제시해주었을것 같은데 이러한 부분을 크게 정리를 해서 책에서 한권으로 찾아볼수가 있었는데 철학자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수가 있는것이 좋은점이었다.


 고민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면 고민을 해결하면서 좀 더 발전적인 자신을 만날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지금 당장 고민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읽어본다고 하면 나에게도 이러한 문제가 생길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개인적으로는 목표와 시간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있게 보면서 좋은 도움을 받을수가 있었고 나중에 다른 고민이 있더라도 이 책을 통해서 좋은 참고가 될것 같았다. 한 구절마다 머리속에 함께 할수 있는 내용들이 있어서 부분적으로 필요한 부부은 나중에 읽어보면서 자신의 고민 해결에 충분히 도움이 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곁에 두고 싶을때가 많을것 같다. 명언이라는 것이 현실적으로 우리가 적용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달라질수가 있기 때문에 좋은 방안으로 활용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