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능력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 - 500만 명에게 배운 성공법칙 39가지
마쓰자와 마키 지음, 전경아 옮김 / 토네이도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최고의 자리에 올라 간 사람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를까. 냉철하고 사리분별이 빠른 판단을 하면서 효율성을 중시하면서 살아온 멋스러운 이미지를 생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일하는 분야에 대해서도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성공의 황금률을 배울수 있을만한 것들이 참으로 많다. 그 사람들의 이미지를 생각해본다고 하면 엄청난 경쟁을 뛰어 넘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최고의 능력치를 항상 보여줄것 같지만 이보다도 더욱 중요한 것은 배려와 공감이라는 소통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공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습관들과 함께 매너들에 대해서 우리도 일상생활속에서도 익힐수 있다고 하면 다른 누군가를 만나더라도 이 사람 뭔가 매력적이다 라는 느낌을 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평소에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느끼는 것은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이 또 다른 사람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만나는 사람에게 그 순간만큼은 항상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항상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그 사람이 다른 도움이나 지원이 필요로 할때는 언제나 흔쾌히 움직일수 있는 시간 정도는 확보를 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누군가에게 부탁을 드리고 싶어하고 나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고 하는것은 그 사람의 사람이 되었다는 것이기 때문에 적어도 마음속에 존재감이 있는 사람으로 생각이 될수 있을것 같다. 많은 사람들 마다 그 사람들이 배울수 있는 장점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그것을 상대방도 모르는체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이 있을수 있다. 능력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칭찬을 아낌없이 해줄수 있는 눈을 키울수 있다고 하면 그 사람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에 대해서 알수 있게 하는 매개체가 될수 있기 때문에 작은 것이라도 말로써 실천을 하는 자세가 필요로 해보인다. 부드러운 미소와 은은한 향기는 조금 더 자신에 대해서 외적인 매력도를 높일수 있는 수단이 될수 있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서 나의 밝은 모습에 대해서 이미지화 하면서 웃으면서 다른 사람을 만난다고 하면 그 사람 참 첫인상이 좋아 라는 평가를 많이 들을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