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무기 - 무한경쟁시대에 차별화되는 19가지 전략
장옌 지음, 이지수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 나만의 무기라는 말이 마음에 참 와닿는 말이다. 대학교 시절을 무사히 보내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매달 월급이라는 달콤한 사탕과 같은 존재를 인식하면서 생활하고 있지만 이것 또한 영원히 지속될수는 없는만큼 경제적 활동을 잘하기 위해서라도 나만의 무기에 대해서 생각을 여러모로 해보게 한다. 평범함에 대해서 거부를 하는것은 아니지만 갈수록 평범함을 대체할수 있는 많은 자원들이 등장을 하면서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개성들에 대해서 중요성이 더 많아지게 되는것 같다. 어느 한분야에 성공에 이르는 분들을 살펴보면 모든것을 다 잘하는것은 아니었지만 분명히 자신만의 무기에 대해서 철저한 개념이 있었기에 남들보다도 뛰어난 위치에 올라왔다고 생각을 한다. 이러한 점에 대해서 책에서는 19가지의 차별화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데 조금은 인숙한 내용들이 주류를 이루는것 같으면서도 내용적으로 디테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차별성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있다고 한다면 도움이 될수 있는 내용이 충분히 많다.


 사고방식과 생각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어서 우리가 항상 고정관념에 의해서 생각을 하고 기존에 안정적인 추구방식을 의존하다보니 새로움에 대한 도전에 대해서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는것 같다. 생각을 곧 행동으로 옮기는것은 엄청나게 자신의 실행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나만의 무기를 가질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아지는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생각만 하면서 살아갈수 밖에 없다고 본다.

 완벽하게 새로운 창의적인 요소들을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된다. 기존에 있는 틀에서 새로움을 추구하는 모방이 또 다른 나만의 무기가 될수가 있고 많은 영역에 대해서 융합을 하는 것 또한 자신의 커리어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다. 책의 내용을 읽으면서 경쟁력을 추구하는 한 사람으로서 살아가는 과정과 함께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만큼 내가 잘할수 있는 일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