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의 창조자들
이남훈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저명한 인사들이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할때 그 말속에는 함축적인 의미가 숨겨져 있다. 다양한 연설속에서 유명한 명언을 보게 되면 우리들이 감동을 느끼곤 하는데 인류 역사상 최고의 명연설이라고 불리는 마닌 루터 킹의 'I have a dream'과 같은 메세지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키는데 충분한 역할을 핸준다. 메신저를 전달할수 있는 것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사회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리더의 위치에 있다고 한다면 더욱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특정한 가치에 집중한 이야기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임팩트 있게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에 핵심인데 궁극적으로는 30분을 이야기 할 것으로 30초에 핵심적인 내용으로 전달할수 있다고 한다면 더욱 대중들에게는 각인이 될수가 있다. 이러한 핵심적인 느낌을 전달해주는 것이 바로 메신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메신저에 진심이라는 가치가 없다면 사람들은 단순하게 호의적인 반응은 하겠지만 영속적으로 이러한 가치가 전달이 되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의 눈에서 스토리를 살펴봐야 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할 수 있는 주제와 이야기가 필요로 할 것이다.


 사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이러한 메신저에 많이 노출이 되어서 살아가고 있다. 그 이유는 기업들이 펼치는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의 홍수속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유명한 CM송을 가지고 광고를 하는 많은 회사들의 경우에는 그 노래만 들어도 자연적으로 생각이 나는것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었기 때문이다. 회사에서도 전략적으로 자신의 회사나 제품에 대한 특징적인 내용을 지속적으로 강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스토리텔링이 된다고 하면 더욱 의미있는 전달이 될수 있을것 같다.


 감정적인 부분에 대한 자극을 통해서 우리가 새롭게 인식을 하는 내용들도 있겠지만 감정의 플랫폼을 연결할수 있는 고리를 잘 만들어낼수가 있다면 장기적으로 좋은 메시지에 대한 인식을 줄 것이라고 보여진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메신저가 있는지 모르겠다. 긍정적인 의미에 메신저는 자신 뿐만 아니라 사회전체적으로도 감동을 줄수 있는 큰 울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에서 나오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좋은 상황에 대한 설정을 해보면서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메신저와 사회에서 함께 수용하는 메신저에 대해서 다양하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