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시간 잠들지 않는 모바일 마케팅
강기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15년 6월
평점 :
모바일이 우리의 생활에 큰 변화를 준것은 많은 분들이 현재 공감하고 있는 내용일것이다. 인터넷이 보급화 되면서 PC를 활용하는 용도가 높아졌다고 한다면 최근에는 모바일을 통해서 여러 정보를 검색하고 실제로 생활속에서 이용을 하면서 모바일과 우리의 삶과는 분리시키기 어려운 존재가 되어 버렸다. 아침에 일어나자마 먼저 확인하는 것도 핸드폰이지만 잠들기 전까지 손에 쥐고 있는것 또한 핸드폰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은 몇년전 부터 많은 대중들에게 조금씩 인식이 되고 있고 세계적인 기업의 탄생까지 이르게 되었다. 모바일의 사용영이 단순한 검색이 아닌 실질적인 물건 구입과 함께 금융업무도 거의 대부분을 활용할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생활의 획기전인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것은 분명해보인다.
단순하게 SNS와 블로그를 통해서 소통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이러한 매체를 기반으로 해서 마케팅까지 활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들또한 어느정도의 효과를 보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직접 매장을 방문하는 것은 거리적인 제약이 있어서 어렵지만 PC로 접속하지 않아도 움직이면서 모바일을 통해서 모든 정보를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측면에서 신속성의 측면에서는 모바일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책의 내용은 아주 어렵지는 않고 우리 생각하는 상식수준에서의 내용전달과 함께 모바일 매체들의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모바일을 활용하는 이유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아도 싱생활속에서 느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많이 부각이 되는것 같다.
책에서 안내해주고 있는 플랫폼중에서는 마케팅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채널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각자의 활용도에 맞게 쓰임을 찾아서 이용을 하는것이 필요로 하겠는데 가입비용이 없이 다양한 고객들을 만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보여진다. 마케팅을 할때 주용한 부분중에 하나인 시장의 세분화 역시 고객의 층을 다양하게 나누어서 현재 홍보하고 있는 대상이 어떠한 타겟으로 활용이 될수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이었다. 1인가족 뿐만 아니라 각종 신조어들이 나오면서 다양한 세대층에 대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만큼 모바일로 접속하게 되는 대상에 대해서도 전략적인 고민이 필요로 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