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후회하지 마라 - 내 인생의 행복을 더해주는 30가지 방법
마크 무치니크 지음, 박종현 옮김 / 인스토리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하루의 생활들이 모여서 우리들의 일상을 만들고, 일상은 우리의 기억속에는 추억으로 남고 이것이 바로 인생살이의 평범한 형태라고 할수 있다. 바쁘고 여유있음의 차이는 있겠지만 동일하게 살아가는 인생의 여정속에서 후회없지 살아간다는 목표를 세우지만 이것을 지키는 것은 참으로 힘들다. 우리 인간이야 말로 다른사람들과의 비교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보다도 다른사람의 눈과 시선에 더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는것 같다. 책에서는 서른가지의 간단한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삶에서 주요하게 생각을 해야 할 가치들에 대해서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데 각 챕터의 내용들이 일상생활속에서 일어날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더 편안하게 읽을수 있었던 것 같다.


 마음가짐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우리가 생활하면서 느끼는것이 달라지는 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과 함께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중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아침을 시작하는 그 순간에도 힘겹게 버티면서 생활해야 하는 하루인지, 즐겁게 맞이할수 있는 하루인지 이럿은 본인이 선택하과 판단하기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수가 있다. 좋은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우리는 멋진 인연이 탄생하고 이를 통해서 인생이 풍요로워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집과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만 무한반복하면서 살아가기에는 의미있는 사람들을 알아가는 시간들이 너무 짧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그들에게 관심이 있다는 표현을 지속적으로 할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주변의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보낼수 있다는 것은 자신에게도 좋은 에너지원이 될수 있고 이를 통해서 생활속에서 느끼는 활력도 더욱 커질수 있다. 


 누구나 자신이 이상적으로 추구하는바가 있고 그것이 경제적인 부분과는 멀게 느껴질수 있지만 자신의 마음속의 이상향에 대해서 말과 글로 표현을 하면서 가장 가치있는 것에 대해서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많은 장애물중에서도 자신이 극복할수 있는 역량을 키워하는 것도 필요로 하고 그것을 끝임없이 추구를 해야 하겠지만 자신에게 방해요소가 아닌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와 같은 존재를 통해서 어려운 상황을 조금 더 쉽게 극복할수 있을것 같다.


 후회없이 살기 책의 마무리에는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실천할수 있는 전략을 본인이 직접 적어보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준에 맞추어서 인생의 이상적인 방향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