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의 조언 - 저절로 탁월한 선택을 하게 해주는 실천 지침
존 해먼드.랄프 키니.하워드 라이파 지음, 조철선 옮김 / 전략시티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대가의 조언

존 해먼드|랄프 키니|하워드 라이파 지음 | 조철선 옮김
전략시티 2014.12.05
펑점

  우리는 살아가면서 일생동안에 많은 선택과 결정을 하게 된다. 이러한 결정에 따라서 인생의 살아가는 많은 방향이 전환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올바른 결정을 하는데 중요함을 간과하지 않을수 없다고 생각이 된다.


현명한 선택을 하는것은 우리들에게 엄청나게 많은 결과물을 가지고 올수 있는 가느성이 많기 때문에 많은 훈련이 필요로 하게 된다. 올바른 문제르게 어떻게 인식을 하게 되는지가 하게 되는대 책에서는 총 6단계에를 통해서 문제정의를 새롭게 하게 된다. 많은 부분 중에서도 1단계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문제의 발단 동기에 대해서 어느정도 깊이있는 생각이 가장 필요로 하게 될 것 같다. 많은 부분에 있어서 어떠한 결정을 하게 된다고 하면 그것은 내부적이든 외부적이든 어떠한 상황변화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하였기 때문 일것이다. 이러한 근본적인 내용에 대해서 먼저 생각을 해보고 달성에 대한 가능성을 생각해보는것이 우선적으로 필요로 할 것 같다.


 매번 의사결정을 할때마다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 있어서 우리들의 지향점이 달라질수는 있지만 둥글둥글한 목표보다는 명확한 목표를 통해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중심을 세울수 있어야 할 것이다.
 다양한 대안을 통해서 우리는 어떠한 한두가지 케이스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서 우리 스스로 자신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면서 이를 통해서 결과도 생각을 해보게 하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 대안을 통해서 마련해놓은 통해서 좋지 않은 부분은 제거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필요로 하겠다.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서도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훈련이 어늦어도 계속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서 우리가 만날수 있는 것은 자신의 선택과 결정에 대해서 후회를 할 가능성이 적어진다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변화 보다는 현상유지를 어느정도 하기 위한 안정추구를 하기 위해서 우리 스스로 마음먹은 부분이 많다보니 선택을 해야하는것은 누군가에는 매우 어려운 결정이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피할수 없는 것이라고 한다면 현명하게 결정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스스로 현명한 대안을 가질수 있는 지혜를 마련하였으면 좋겠다. 다양한 대가의 조언을 통해서 불확실성을 낮출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다양하게 생각을 계속 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