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 & 카피라이팅 - 600만 자영업자 / 마케팅 / 세일즈맨 필독서
댄 케네디 지음, 안양동.서지현 옮김 / 리텍콘텐츠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업활동을 하는데 있어서는 많은 부분이 필요로 하게 된다. 고객들은 수 많은 선택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더욱더 매력적인 제안을 하게 되는지가 중요하게 될 것 같다. 영업활동은 기업에 있어서는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하게 될 것이고, 아무리 좋은 산업발전이 생기게 된다고 해도 영업은 사람에 의해서 많은 결과물을 달성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을것이다. 제품을 만들어내는것 또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해서 만들어가는 과정을 겪게 되지만 영업은 실질적으로 구매에 대한 의사를 표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더욱 세밀한 부분이 필요로 하다고 생각이 된다.

 이러한 부분은 마케팅적인 요소들이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세일즈에 관련된 문구를 정하는 것과 홍보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카피라이팅은 중요한 부분이 많을 것이다.
 영업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타겟을 정하고 이러한 타겟에 대해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필요로 하게 되는데 역시나 중요한 부분은 강조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기한을 정하면서 더욱 강하게 밀어 붙일수 있는 부분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어려운 용어가 아닌 쉽고 이해가 빠른 단어를 통해서 전달해서 어려운 메세지를 통해서 혼란이 없도록 하는것이 필요로 할 것 같다.

 

 나 또한 영업 현장에서 활동을 하면서 고객들의 반응을 느끼면서 어려운 부분도 상당히 생각을 많이 했다. 그 과정에서 우리들이 느끼는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고객의 마음을 잡는것은 엄청나게 어렵다고 하는것이다. 많은 페이지를 읽어보면서 고객들이 궁금한점을 많이 생각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부분이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서 이야기를 펼칠수 있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된다. 이미지적인 부분의 요소도 상당히 필요로 하는것이 많은데도 다음부터 많은 부분에 디테일한면을 좀 더 신경써서 이야기 하도록 하면 좋을것 같다.

 책을 통해서 조금 더 진보된 세일즈 레터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조금 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많은 부분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