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터지는 생각법 - 결정적 순간에 써먹는 아이디에이션의 거의 모든 것
위르겐 볼프 지음, 정윤미 옮김 / 북돋움라이프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생각 터지는 생각법

위르겐 볼프 지음 | 정윤미 옮김
북돋움라이프 2014.11.08
펑점

 네이버, 구글 등 다양한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우리는 많은 지식을 바른 시간에 구할수는 있지만 생각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조언은 쉽게 구할수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는 생각을 하는 것에 대해서 깊이있는 고민을 하지 못한 상태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 스티븐 잡스, 주커버그, 마윈 등 인터넷 비지니스를 펼치면서 성장한 많은 회사들의 창업자들을 보면 그만큼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른 생각으로 접근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높여온 것을 볼수가 있다. 최근의 지식적인 부분이 넘치는 세상을 보면서 차별성을 가지게 위해서는 그만큼 생각하는 역량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된다.

 나 또한 생각의 틀에서 막혀 있기 때문에 어떻게 생각을 조금 더 다양하게 생각을 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수가 있었다. 특히 왜? 라고 하면서 우리가 익숙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조금씩 질문을 이어갈 수 있다고 한다면 우리가 사소하게 겪고 있었던 일에 대해서도 분명히 변화를 느낄수 있는 부분이 많아질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어린아이들이 천진난만하게 놀면서 창의성을 기르는 것 처럼 성인들도 이러한 점에 대해서 다양하게 해볼 필요성이 있을것 같다.


 갈릴레이의 생각처럼 우리 주변에 있는 많이 듣고 보고 읽고 배울수 있는 기회에 대해서 자신이 어떻게 접근하는지에 따라서 발견할수 있는 아이디어의 부분이 더욱 달라질수가 있다고 본다. 자신이 일하는 부분에 대해서 깊이 있는 접근을 하면서도 휴식을 적절하게 가지면서 여유있는 생활속에서 더욱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살아날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주어지는 시간에대해서도 잘 활용해보면 좋은 방향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사람들은 늘 같은 방향으로 가고자 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게 가야지 어느정도 안정되게 가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사람들이 늘 놇다고 하는 것에 대해서 의심을 할수가 있다고 하면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에서는 새로운 생각이 떠올라서 차별성을 분명히 가질수 있을 것이다. 주변사람들과 잘 지내고 협력을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주변에 자신이 잘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 늘 견제를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나와 성향이 다른 사람과 협력하게 된다고 하면 내가 가지고 있지 않는 다른사람의 시너지를 배울수가 있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길을 많이 만들어가는 루트를 마련해야 할 것 같다.

 미래의 나의 모습에 대해서 생각 터지는 방안으로 고민을 해보면 나아갈수 있는 길이 한두가지가 아닐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을 통해서 행동을 하고 나의 미래에 대해서 그리고 현재 즐겁게 살아갈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내가 고민하면서 즐겁게 살아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