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성공 DNA를 깨워라 - 하버드대 잠재력 개발 프로그램
정효경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자신이 잘하는 부분에 더욱 강점을 가지고 이러한 재능을 일하는 곳에 접목을 시킬수 있다고 하면 더욱 능률적인 일을 찾는데 있어서 효과적으로 대처를 할수가 있을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만의 성공DNA를 깨워라 책은 다양한 우리들의 숨겨진 재능들을 확인하고 그것을 어떻게 일상생활에서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책이었다. 사람들을 만나보면 나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이 있지만 반대로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데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그에 대한 성격을 인식하고 있다고 한다면 내가 생각하고 활동하는데 있어서도 더욱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많다고 생각이 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도 보이는 MI패턴이 있는데 책에서는 이러한 사례들에대해서 세밀하게 분석을 함으로서 다양한 사람들이 어떠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지게 되었다. 자신의 성격을 이러한 곳에 대입해보면 본인은 어떠한 성향에 가깝게 되는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으로 정볼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직무나 일을 찾는데 대해서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MI 기법들을 통해서 우리들이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라이프스타일을 진단해보고 어떠한 일을 했을때 능률적으로 활용할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더욱 고민을 많이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회사에서도 다양한 역량과 개성을 가진 사람이 모여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생각해본다고 하면 우리에게 있어서도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의 기능을 이러한 MI을 통해서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이러한 자신의 MI를 통해서 잠재력과 강한 신념을 통해서 꿈에 대해서 도전을 하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더욱 도전을 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 한다.

 문뜩 나의 꿈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면 다른 사람이 하는 것만큼 공부하고 일하면서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에 대해서만 생각을 하고 있는것 같다. 예전에는 부품꿈을 가득찬 시절도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격으면서 어려운 점을 느끼기도 하면서 이러한 희망을 생각하지 않은것 같기도 하다.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공간속에서 우리들이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서 다양한 개성과 성과들이 함께 보여줄 것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나만의 성공DNA를 만들어 가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