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콜링 - 즉시 7배 신장 가능한 T.A. 절대 기술
요시노 마유미 지음, 안양동 옮김, 윤경일 외 감수 / 리텍콘텐츠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전화를 통해서 많은 비지니스가 이루어지는데 그 중에서도 새로운 약속을 잡거나 전화상으로 간단하게 나마 화두를 던져서 제안을 해야 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어떻게 포인트를 잡아서 전화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은 편이었다. 영업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 바로 전화이기 때문에 이러한 활동용도를 어떻게 하면 최대한으로 높일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각자의 상황 마다 다른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본다. 신규개척을 위해서 필요한 영업활동 방법이 6가지 정도가 책에서 제시가 된 것이었는데 아마도 각자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실행했을때의 결과가 어떻게 이루어진다는 것에 대해서 인식이 조금은 되어 있을 것이다. 같은 내용을 전화를 통해서 이야기 하더라도 성공을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고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내용의 차이가 아니라 전달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른 차이가 있다고 생각이 된다.

 

 전화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가 소개 하는 상품에 대해서 어떠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다. 내가 별로라고 생각을 하는데 상대방을 설득할만한 근거가 적어 진다고 한다면 정확하게 전달하기가 어렵다고 본다. 그렇기 때문에 내용에 대한 숙지를 우선적으로 먼저 확실하게 하는것이 중요할 것이다.

 신뢰관계를 높이기 위해서는 그만큼 우리는 커뮤니케이션의 횟수를 높여야 한다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대면을 할만한 소스를 항상 들고 있어야 하는 것이 영업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있어서도 내가 도움을 준다고 생각을 한다고 접근을 해본다고 하면 전화상으로 이야기를 할때에도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당장의 영업의 성과도 중요하지만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방법도 스스로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라고 본다. 영업이라는 것이 자신을 낮추어서 접근을 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때로눈 강하게 밀어붙어야 할 상황도 놓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 대해서 스스로 어떻게 극복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여러모로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다.

 고객에게서 긍정적인 대답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도 미리 생각을 해두면서 차근히 접근을 한다고 하면 새로운 미팅기회를 많이 만들고 그것이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