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커플 - 행복한 부부를 만드는 25가지 행복 습관
바톤 골드스미스 지음, 최주언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행복한 부부를 만드는 25가지 행복 습관이라는 부재를 가지고 있는 해피커플은 진정으로 즐거운 연인관계를 위해서 꼭 필요한 내용들이 많이 있다.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고 그와 반대의 경우도 흔히 생기게 된다. 그러한 오해들로 인해서 우리들의 마음이 더욱 좁아져서 신경질도 내고 화를 내고 싸우는 경우가 많아진다. 우리는 누군가와 결혼을 하고 가정을 가지면서 일생동안을 살아가게 된다. 그 과정속에서 만나야 할 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가장 중요한 사람은 항상 내곁에 있어주는 남편이나 와이프가 될 것이다. 가까운 사람에게 더 소흘히 하는 만큼 우리들이 조금은 더 배려하고 인정을 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책을 통해서 내가 잊고 있는 사실에 대해서 많이 느낄수가 있었다.

 

 익숙하게만 했던 말투나 아이컨텍에 있어서도 상대방에게 제대로 사랑을 전달해주지 못하는 것도 느꼈고 감정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서툰 내 모습을 살펴보기도 했다. 감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내가 잘 존재한다는 그 사실만으로도 생겨야 하는데 매일 같이 익숙하게 있는 것에 대해서는 우리가 제대로 감사하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는 것은 많이 생각하면서 반성을 해야 할 부분인것 같다. 어려운 일이 있다고 하면 머리와 마음을 맞대면서 생각을 하면 좋은 아이디어가 우리에게도 많이 넘칠수 있는 만큼 사랑을 통해서 잠재된 에너지를 최고치로 많이 끌어올리도록 우리 스스로 노력을 많이 해야 할 것이다.

 표현에 대해서도 적극적이지 못한 것도 상당히 우리에게 많은 것 같다. 배우자가 나의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하고 무시를 당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필요한 바를 편하게 말하고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나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충족시킬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항상 진실된 표현을 통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최대한 부드럽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대화를 하면서 조금 더 안정감을 찾아가는 생활을 하게 되면 우리들이 조금은 더 가깝게 행복을 느낄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소한 것을 공유하면서 함께 노력하는 삶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우리에게 해피 커플이라는 명제도 어렵지 않게 풀릴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