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나의 의지대로 된다
김기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생각하고자 하는 일을 얼마만큼 열심히 잘 추진하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면,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것 같다. 우리들이 생각해서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까지 가는 길이 쉽고 편안하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그 와중에서도 스스로 자기가 주도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사람은 많지도 않을 것이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까지는 그만큼의 어려운 과정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선택과 노력이 어느정도 수반이 많이 되어야 할 것 같다. 저자는 학원에서 영어강사를 통해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기 때문에 영어수업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생을 어떻게 하면 열심히 멋지게 살아갈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평소에 많이 이야기를 해주는 것 같았다.
직업이나 직장을 구하는 청년들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적성에 맞고 살아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이러한 방식으로 직업을 찾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생각을 해보고 싶다. 앞으로의 미래도 더 크게 발전을 할지도 퇴보할지도 모르지만 항상 자신의 위치에서 만족하지 않고 도약하는 사람들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가 있었던것이 사실이다.
새로운 세상에서 우리는 과연 안정을 찾아서 살아갈것인가 그렇지 않다면 항상 도전하는 자세로 세상을 살아갈 것인가를 선택하는것은 자신의 능력에 달려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 다가오는 실패도 나의 삶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고 마음크게 포용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역량에 맞는 생활을 꾸준히 이어가야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도를 하고 부딪치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속에서 우리는 발전을 하고 관계를 지속할수가 있게 된다.
좋은 대학교에 나와서 어떻게 생활하는지가 인생을 살아가는 초년기에는 조금은 중요할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고 흐르면 그 이상으로 자신의 가지고 있는 마인드과 근성으로 세상에 맞서서 살아가야 한다고 본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선도자 아니면 모방자 그 두 가지의 길 중에서 어느한가지는 선택을 하게 될 처지에 놓여져 있지만 항상 자신의 하고 하는 일에 대해서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살아간다고 하면 우리 인생에 대해서 더욱 명확한 길일 보일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멋진 인생을 하루 하루 보내는 것 이상으로 내 의지를 굳게 세울수 있는 내용이 많아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