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뛰는 놈, 나는 놈 위에 운 좋은 놈 있다 - 과학이 찾아 낸 운 좋은 사람의 36가지 습관
나카노 노부코 지음, 황세정 옮김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스스로 생각했을때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인가 나쁜 사람인가를 생각해보면, 사람들의 대답은 어떠할까? 대부분 자신의 삶에 대해서 만족하고 즐거워 하는 사람은 운이 좋다고 말을 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자신이 스스로에 대해서 운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생물학계에서 말하는 적자생존이라는 개념이 아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조금 더 맞다는 느낌을 가져 본다. 운이 좋은 사람은 단순히 하늘에서 운이 뚝 하고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운을 받아들일수 있는 행동과 생각이 항상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지나가는 운을 자신의 것으로 제대로 잡아 챌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책에서 소개 하고 있는 운에 대한 설명은 사실 꽤냐 과학적인 근거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읽어 보면서 내가 하고 있는 무심한 행동들이 운을 나쁘게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것은 다른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지에 따라서 결과는 많이 달라질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행복이라는 상태가 충만해져있다고 하면 자신에게도 운이라는 것이 더욱 가득해질수 있기 때문에 항상 자신에게 활기를 불어 넣을수 있는 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러한 행복한 상태를 가지기 위해서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적극적인 노력을 하도록 항상 주문을 넣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을 넓게 펼치면서 자신이 살아가는 부분에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그 조차도 너그럽게 받아들일수 있어야 할 것 같다. 항상 즐거운 마음가짐에서 우리들의 표정과 얼굴이 살아나게 되는 것 같다. 우리가 어떠한 일을 할 때 항상 웃으면서 그 일을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재미까지 들일수 있으니 일을 하면서 운을 부를 수 있을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침에 출근할때 나에게 던지는 긍정의 메시지 "나는 운이 좋아." 확신에 찬 말을 통해서 내 스스로에게 각인을 시키고 살아간다면 나에게 다가올수 있는 운의 기운을 충분히 더 끌어들일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자신에게 주어진 기분 좋은 상상을 통해서 자신에게 힘을 실어주고 심장이 두근거릴 만큼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면서 지낼수 있다고 하면 행복과 다가올 충만한 운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