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부자들은 배당주에 투자한다 - 당신의 월급을 두 배로 올릴 배당투자의 비밀
배정원.안재만 지음 / 참돌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배당이라고 하는 것은 기업들이 영업활동을 통해서 벌어들인 순이익의 일부분을 회사의 주인인 주주를 위해서 내어주는 몫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속성장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실제적으로 배당이라는 것은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데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된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배당에 대해서 인색한 면이 있기 때문에 기업을 투자할때에도 배당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시세차익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발생된 투자문화와도 어느정도 관련성이 있다고 할 것이다. 실제로 투자사례를 본다고 하더라도 배당주를 이용해서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연말, 반기마다 나오는 배당의 매력은 다른 어느 자산보다도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배당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종목들을 찾아서 매수를 하게 되면 그것은 바로 배당주에 투자를 하는 것이다. 배당주 자체가 기본적으로 사업구조도 보수적인편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거두는 기업들이 많다보니 실제적으로 공격적으로 주식을 운영하시는 분이 아니라고 한다면 배당주를 고려해보는 것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된다.

 

 책에서 소개가 되는 기업들 중에서는 대형하고 우량한 회사들도 있지만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 많이 알수가 있었다. 기업들의 정보와 함께 그리고 가장 중요한 회사의 히스트리들도 들어두면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우리나라의 금리가 현재 보다 높아지는 상황보다는 유지 또는 낮아지는 것을 감안했을때에는 배당수익률이 시중금리보다도 높게 형성될수 있음을 생각해보면 좋은 투자대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대부분의 배당주들의 우리들이 알고 있는 1등 기업들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사업부분에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고 하면 든든한 후원을 할 수 있는 기업의 소유권을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다. 느리지만 꾸준하고 안전하게 갈수 있는 투자처인 만큼 배당주를 운영하는 투자자들에게도 기다리는 만큼의 시세차익과 함께 배당수익을 주니 가지고 가면 갈수록 재미가 쏠쏠하다는것을 느끼게 될 것 같다.

 연말이 되어서 이제 배당시즌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배당주식을 선택하셔 알뜰한 살림꾼이 될 수 있도록 해야 겠다. 책을 통해서 많은 지식을 얻게 되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