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대란 인생에서 무엇인가
김옥림 지음 / 오늘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30대라고 하는 것은 긴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주는 것일까. 20대에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고 그리고 결혼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준비를 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는 아직은 미숙한것이 많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30대라고 하는것은 인생에 있어서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 또한 30대를 불과 몇 개월 남겨두지 않는 입장에서 본다면 앞으로는 과연 어떻게 지내야 할지에 대해서 항상 고민이 되고 생각을 하게 되는것 같다.
특별하게 30대에 더 나아지는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들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자신에 대한 믿음과 함께 적극적인 사고를 지속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30대라고 해서 이런생각을 이때 꼭 가져야 되는것이 아니라 항상 마음속에 스스로 생각하는 방향들이 존재를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충분히 우리들의 인생은 어려움들이 많을 것이다. 30대는 20대보다는 다른 세상에서 살아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우리들에게 주어지는 환경도 많이 더 넓어질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항상 우리는 초심을 잃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 대해서 스스로 만족을 할수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초부터 먹었던 생각에 대해서도 잊지 않고 항상 마음속에 지니고 있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30대는 현실속에서 치여서 살아갈 확률이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스스로에게도 감정을 많이 부여하지 못할 경우가 많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에게도 주변사람들에게도 감동을 전해줄수 있는 그런 따뜻한 사람이 되도록 해야 할 것이고 스스로 하는 일에 대해서 책임을 지는 행동을 늘 해야 할 것 같다.

큰 목표의식과 신념을 가지고 하는 일에 대해서 열정을 다하고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정과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서 인생의 전환점에 있어서 새로운 각오가 될 수 있도록 하면 참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입사후에 배움을 게을리 하였던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항상 배움에 대해서도 정진할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