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계의 비밀 - 독일 최고의 비밀 정보요원이 알려주는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결정적 비법
레오 마르틴 지음, 김희상 옮김 / 북하우스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일상적으로 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면서 그 속에서 사회구성원들과 생활을 유지한다. 그 과정에서 우리들이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과연 어떻게 하면 관계를 발전시킬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다.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여러모로 주는 분들이 많지만 우리들이 생각하는 관계라고 하는 것에도 어느정도 발전을 이루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연 내가 속하고 싶은 그룹은 어떠하고 그 속에서는 어떠한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먼저 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특성을 골라서 여러가지 미션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신을 스스로 트레이닝 시키는 것도 또한 필요로 할 것이다. 저자는 독일에 정보요원으로 사람들이 모르는 비밀 정보를 캐어 내는 것이 그가 하는 일중에 중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하면 다른 사람에 대해서 신뢰를 쌓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할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을 해야 할 것인데 그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사람으로서 진정성 있게 대하는 방안이다.
사람들은 원래 다른 사람들 보다도 스스로에게 관심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을 상당히 좋아한다. 즉 스스로의 입장에서 본다고 하면 우리는 늘 경청하는 자세를 가진다고 한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줄수가 있다. 그러헥 된다고 하면 우리는 공감하는 능력 또한 높아질 것이고 상대방을 바라보는 입장도 더욱 좋아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도 잇겠지만 구체적인 목표와 함께 실천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 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상대방에 대해서 소중하게 생각하는것 만큼 다른 사람들 또한 나에게 소중함을 느낄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 와중에서 우리들은 스스로에게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키면서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관계를 지속 유지하기 위해서 자신의 노력 또한 많이 필요로 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만날때에도 나의 긍정적인 매력을 어떻게 잘 어필을 하는지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질수가 있다. 자신을 잘 살펴보면서 관계의 비밀에 걸 맞는 매력점을 찾아서 상대방에게 어필하고 항상 신뢰를 주고 설득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