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파도가 기회다 - 우체부 프레드의 절대 배신하지 않는 성공원칙
마크 샌번 지음, 권기대 옮김 / 베가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진도에 명사십리 해수욕장에 간 적이 있었는데 여름에 남해 바닷가에 엄청난 파도가 불어 오는 것을 보게 되었다. 가만히 지켜보면서 우리들이 보는  파도라고 하는 것은 어떠한 의미일까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무료하게 보내는 일정이 많아 질수록 우리들은 특별한 일상생활의 변화를 꿈꾸게 된다. 그러한 변화가 나에게 얼마나 큰 반전이 될 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무작정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기대을 한다. 인생에 있어서 아름다운것과 나에게 있어서 가치 있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적이 있는지 한번 생각을 해보고 싶다. 그러한 과정속에서 우리들은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고 가치관을 통해서 지혜로움을 더욱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경험을 통해서 볼때에도 인생에는 많은 악재들이 나타난다. 좋고 즐거운 경험들만 가득하게 된다고 하면 그러한 인생들은 우리들에게 순간적인 기쁨은 많이 주겠지만 궁극적으로 우리 인생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지는 못할 것이다.

 보여주기 시스템 자체가 우리들의 삶에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무엇인가 결과와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고민도 많이 하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그러한 과정속에서 우리들이 성과나 업적에만 매달리게 되면 성취자체에 대해서만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제대로 달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힘든 과정에 빠지기도 한다.

그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들의 삶은 레크레이션 위에 일을 중심으로 놓고 생활을 한다고 하면 더욱 즐겁고 값진 삶이 될 것이라고 본다. 우리들이 살면서 가져야 할 소중한 인간관계와 함께 가치 있는 프로젝트 그리고 잠재고객들에 관련해서 관리는 잘 한다고 하면 누구나 잘 나가는 그런 시절에는 특별히 빛을 보지 않을수 있지만 어렵고 힘든 시기에는 다양하게 자신에 대해서 가치가 집중이 더 될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생각을 한다.

 우리들은 비로소 어려운 시기가 되어야지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것에 대해서 생각을 뒤늦게 다시 해보게 되는데 그럴때 일수록 내가 조직을 위해서 서비스 해야 할 것에 대해서 더욱 생각하고 관심을 가져주어야 할 것이다. 그런 시기와 어려움 속에서 우리들은 파도를 넘어가고 성공이라는 자신의 목표에 더욱 다가서게 되는 결과를 볼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