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심일언 -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양준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나모리 가즈오는 일본에서 매우 유명한 경영자이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책들이 출간이 되어서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 그가 저서한 일심일언이라는 책이 눈에 많이 보이는 편이었다. 우리가 직장생활에서 일을 하고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하면서 어려운점이 한두가지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러한 고민에 대해서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과거의 훌륭한 위인들이나 일반적인 사람들도 겪었을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내용들 가운데에서 우리들이 어떻게 앞으로 생각과 행동을 취하는지에 따라서 많은 결과가 달라질수가 있게 된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책을 읽어보면 엄청나게 건강한 사고와 함께 인생의 철학이 매우 긍정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그리고 일하는 그 속에서 즐거움을 찾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본보기를 실천해 줄수 있는 리더가 되는 것은 당연하다가 할 수 있을 것 같다.

 

 스스로 독자들에게 꿈꾸는 사람이라고 부르라고 지칭하는 그는 항상 많은 것을 꿈구고 실행하는 자세를 통해서 많은 일들과 사고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한 가운데에서 우리들이 평소에 나태하고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던것들에 대해서는 다시금 제대로 생각을 한번 해봐야 하는 계기가 되는것은 충분해 보였다. 일을 할때에는 정말로 미치도록 노력을 해보고 그에 걸맞는 행동을 보여야 할 것이다. 그리고 에너지를 가지고 생활하게 되면 그 사람의 고유의 열정이 더욱더 빛나 보일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 스스로 타오를수 있는 인물인지 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보면 참으로 좋을 것 같다.  

 그가 원하는 바람직한 인재상과 함께 젊은 인재들이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서도 언급이 많이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새롭게 취업해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도 꼭 필요한 메시지이고 귀담아 들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을 한다.

 궁극적으로 지금은 조직원이지만 스스로는 결국에 리더에 자리에 오르기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렇게 된다고 하면 우리들은 스스로가 동기를 부여하고 이것을 넘어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 놀라운 변화에 대해서 조금씩 느껴보고 싶어 책의 내용을 조금씩 실천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