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힐링스토리 - 읽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이야기
나카이 토시미 지음, 최윤영 옮김 / 나무한그루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힐링이라는 요소는 언제나 우리의 마음과 기분을 즐겁게 해주는 부분이 참으로 많다. 힐링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무엇보다도 기분이 개운해지는 것은 우리의 일상에서 힐링이 필요로 하는 부분이 참으로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다. 책에서는 힐링에 관한 이야기, 전반적으로는 우리들의 사고를 밝고 긍정적으로 해주는 이야기들이 참으로 많다. 그래서 책의 내용을 하나씩 읽으면서 아 내가 이런 기분으로 있으면 힐링이 제대로 될 수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많은 분들의 이야기들이 나오면서 이것이 실제적으로 좋은 기적을 만들어 내는 사례가 참으로 많은데 잘 알고 있는 마쓰시타 고노스케 이야기를 보게 되면 힘들고 곤란한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사고를 하면서 생활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위기라는 것은 우리들에게도 늘 상 다가오는 경우가 많지만 그것을 수용하는 태도의 문제가 어디 있는지에 따라서 생각을 다르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야구 선수 이치로 선수의 이야기도 등장을 하게 되는데 철저한 몸 관리와 함께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하며 자발적인 체크를 하는 것 또한 자신의 꿈을 위해서 달성하는데 좋은 역할이 될 것으로 생각을 한다. 어떤 일을 하든지 간에 머뭇거리는 시간과 결정하는 시간 직접 실천하는 시간이 언제나 존재하게 되는데 우리들이 염두 해야 하는 것은 머뭇거리는 시간을 줄이면서 직접 실천을 통해서 움직이는 행동을 더 많이 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스로 생각해보면 지금 나의 위치에서 할수 있는 일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고 그에 맞게 실천을 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매일 같은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스스로에게 행복과 성공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서는 스스로에 대한 점검도 어느 정도 필요로 할 것이다. 칭찬을 통해서 우리들이 마음가짐도 높이고 스스로를 역동적으로 만들수 있도록 해서 스스로 마음가짐에 힐링을 불어 넣을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