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의 책읽기 -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책
김병완 지음 / 북씽크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에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끼는 과정을 격게 된다. 수 많은 선인들과 조상들은 각자의 삶에 대해서 충실히 살아가는 과정에서 보람과 즐거움이 동시에 가득 했을 것 같다. 즐겁고 행복한 인생은 각자 자기가 살아가는 과정에 대해서 즐거움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그런 곳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런저런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고비를 넘어갈때 마다 그런 과정을 나와 함께 해주는 그런 좋은 지인이 필요로 하다는 것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그러한 과정에서는 나에게도 얼마든지 기회와 준비의 시간이 있고 그것을 현명하게 황용할 수만 있다고 한다면 그것이 나에게 오히려 좋은 영양분으로 돌아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자 또한 수 많은 책을 읽으면서 느끼고 깨닫게 된 것이 매우 많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순간을 살아가면서 우리들이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거나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로 할때 볼 수 있는 책에서 대해서 곰곰하게 생각을 해보면서 책에 나오는 좋은 책들에 대한 언급을 더 하게 되었을 것 같다. 결정적인 순간에 나오는 모든 과정이 아마도 우리가 만나게 될 다양한 사건들과 언급이 될 가능성이 매우 많아보여서 사실상 책에서 나오는 부분보다 실제로 그 책을 보게 될 때에는 더 많은 내용을 배울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책을 통해서 다른 책을 배운다는 그 자체가 무척이나 새롭게 저자가 짧지만 간략하게 해주는 코멘트들을 통해서 내가 배울수 있는 깊이가 더 많아진다고 하는 것도 무척이나 새로운 경험이라고 생각을 한다. 책을 많이 읽고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깊이 있는 지식을 알고 싶다고 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에 물어봐라는 말 처럼 다양하게 책에 대해서 읽어보고 생각해온 저자의 경험담이 책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충분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내가 예전에 무심코 봤던 책들이 이 곳에서 언급이 되어서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되는데 그렇게 되는 책들은 무엇인가 나와 저자가 서로 느끼는 바가 많았던 것일까라는 생각이 들었찌만 대부분 책에 대한 내용도 알수가 있게 되어서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그 중에서도 부과 건강에 관련된 책들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보았던 부분이라서 책을 읽고 나서도 개별적으로 더욱 관심이 들게 되었다. 나중에 다시 한번 읽어보고 마음속으로 새기고 싶은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