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낯선 길에 서니 비로소 보이는 것들 - 비우고, 지우고, 버려서 얻게 되는 인생의 지혜 36가지
이성엽 지음 / 황금부엉이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자기계발을 통해서 우리 평범한 인간들은 늘상 발전을 해나가고 그것이 현실과 타협이 되지만 일상적으로 어려움을 많이 부딪치는 부분도 많다. 하지만 어떠한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가는가에 따라서 우리들의 미래가 달라지는 것 처럼 우리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언제쯤 깨닫는지가 중요할 것 같다. 계획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그것이 아니라 무계획을 살아가는지에 따라서 우리들의 일상은 많이도 달라질 것이다. 막연하고 불확실한 계획은 우리로 하여금 위혐요소를 더욱 높일 뿐이라고 생각이든다. 우리 자신에게 스스로의 잠재력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한번 물어본다고 하면 나는 잘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내가 하는 일은 뭔가 잘 안될 것 같아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스스로의 인식에 따라서 우리는 행복의 열쇠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고 불행의 열쇠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다. 어떤 것을 손에 쥐는지는 우리들의 생각여하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부정적인 감정은 우리들의 순환을 더욱 안 좋게 만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원망을 즐기면서 자신의 실패를 정당화 시키는데만 급급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치명적인 독이 될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려움이 있다는 것은 극복할수 있는 그 무엇인가가 우리들에게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이 더 노력할수 있는 여건과 함께 즐겁게 잘 지낼수 있는 방향도 스스로 모색할수가 있는 것이다. 실수를 통해서 우리는 배우는 기회를 마련하기 때문에 무엇인가 배우고 깨지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특히나 스스로에 대한 굳건한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가 책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데 상상하는 대로 될수 있고 가질수 있고 할수 있는 것을 우리가 스스로 믿고 동기부여를 통해서 항상 실천으로 옮길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일상적으로 실천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우리들은 항상 주저하게 되고 무엇인가를 시도할때 포기도 많이 하게 된다. 두려움에 사로 잡히게 되면 그만큼 행동하기가 더욱 어려운 법이다. 그렇기에 항상 지금 당장 실천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일을 행한다고 하면 일단 처음에 실수가 있겠지만 그만큼 빠르고 신속하게 대응할수 있는 능력을 지닐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성실함을 바탕으로 우리들이 노력을 한다고 하면 기회는 늘상 우리들에게 주어진다고 생각을 한다. 준비된 자에게 그만큼의 결과가 돌아갈수 있기에 우리들이 가고 있는 이 길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그 순간을 즐겼으면 좋겠다.
성장을 위해서 한걸음씩 내딛는 그 위대한 순간의 경험을 잊지 않고 스스로 다부지게 열심히 지낸다고 하면 우리들이 생각하는 그 만큼의 성공과 행복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에서 좋은 가르침을 배우게 되어서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