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머니푸어 돈관리 : 2030 빚 걱정 없이 사는 법 (체험판)
김태형(사마리아인) / 한경비피 / 2013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우리는 성인이 되면서 경제활동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돈은 어떻게 관리하고 소비를 하고 어떻게 모아가야 하는지를 생각해보면 참으로 어려운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 표지를 넘기면 머니푸어 생존재테크 10계명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첫번째 내용부터 마지막 내용까지 무척이나 우리들에게 필요로 하는 이야기들이 참으로 많다. 그 중에서도 가장 공감이 되는 내용은 절약이 투자를 이긴다는 내용이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우리들이 소비를 하는 내용들은 참으로 많다. 자기 관리를 위해서도 어느 정도 사용을 해야 하고 그리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도 소비를 하게 되지만 우리들에겐 언제나 지름신이라는 것이 따라오게 된다. 그것을 어떻게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서 우리들의 인생에 달라질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된장남, 된장녀'가 아니라 우리들에겐 '알뜰남, 알뜰녀'가 필요로 할 것이다.

 우리들이 생각하는 부자는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하나둘씩 천천히모아가면서 자산이 축적이 되는데 모든지 한번에 쌓아갈려고 하는 습관들은 경제적인 관념을 흐리게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올바른 방법으로 돈을 모아가는데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여유자금을 어떻게 관리하고 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정립하게 해준다. 그리고 수익률과 Risk요인인에 대한 관계도 어느 정도 정립을 할수 있게 한다.

 효율적인 자금 운영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를 꾸준히 해 나가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우리들이 만나게 되는 것은 현명한 소비와 함께 자산을 눈덩이 처럼 계속 굴려나가는 원리이다.

 이것이 손쉽게 이루어지기가 어렵기 때문에 돈을 모으는 것이 힘든 것인 것 같다. 향후에 우리나라 금리도 저금리 기조화가 되기 때문에 우리들은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어느 정도 빨리 적응을 하고 이에 필요한 돈에 대한 쓰임을 충분히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시간이 길어질 수록 커지는 복리의 마법 처럼 우리 돈에 있어서도 긴 시간을 가지고 차분한 호흡으로 운영을 하게 되면 좋은 성과를 거둘수가 있지만 그 속에 숨겨진 위험요인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를 해주어야 할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고 있는 것 보다 돈과 금융 이런것들이 나의 인생에서 이끌어가는 부분이 상당히 많음을 느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이 흘러가는 원리와 요인에 대해서 명확히 알고 그에 맞게 대처 하는 생활을 꼭 하고 싶다.

 책의 내용이 경제관념을 세우는데 참 도움을 많이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