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자몸을 만드는 절대 10분 - 정주호의 8주 완성 맨몸 트레이닝
정주호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운동을 평소에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시간에 때문에 제대로 시간을 할애해서 운동을 하는 시간이 많이 적은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 시간으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것인지에 대해서는 누구나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다. 남자몸을 만드는 절대 10분이라는 책에서는 특별한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운동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고 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데 실제적으로 간단한 도구로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인 것 같다. 대부분의 운동들은 집에서 보고 따라할수 있는 것들이 많다보니 공간의 제약이 많이 없는 것 같다. 그러면서도 어느 정도 꾸준하게 하는 경우에는 이것이 효과가 있다보니 몸의 약간씩의 변화가 느껴지는 것 같다.
책을 펴는 것도 사실은 시간이 나지 않을 경우가 참으로 많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운동방법들은 복사를 해서 자주 보이는 곳에 두게 되면 의식적으로 볼때 마다 운동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집에 주요한 동작들을 하게 되면 스스로 몸에 긴장감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냥 잠을 자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생각이 든다. 그리고 현재 동작을 하게 되면 어떤 부분이 운동이 되는지 신체의 부위도 언급을 해주기 때문에 운동효과를 본인이 스스로 느낄수가 있다. 실제로 자신이 운동을 하는 부분이 어떤 곳인지 알고 하게 되면 몸에도 더 긴장이 되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표지에 있는 책 처럼 훌륭한 몸짱을 만드는것 보다는 정상적인 체중을 관리하면서 균형있는 몸매를 만드는데는 참으로 좋은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누구나 시간을 조금만 할애하고 약간의 노력만 기울인다고 하면 뚱뚱하게 살을 찔 염려가 많이 줄어 들 것으로 생각이 된다. 몸짱이 되고자 하는 부분은 뒷부분에 나오는 2주 몸짱 프로그램을 이용한다고 하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자신의 먹는 식사에 대해서 식이 조절도 하면서 꾸준히 책에서 나오는 것 처럼 운동을 하게 된다고 하면 우리들도 건강한 몸매를 가질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절대 10분이라는 시간이 길 수도 있고 짧을수도 있지만 우리들이 규칙적으로 이 시간을 이용할수 있다고 하면 참으로 좋은 효과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