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 운명을 바꾼 1%만이 알았던 인생 키워드 100
김상용.김성윤 지음 / 라온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오리진, 이 책은 표지에서 운명을 바꾼 1%만이 알았던 인생의 키워드 100가지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책에 목차에서 부터 살펴보면 100가지의 문구들이 나열이 되어 있다. 우리들이 생활속에 익숙한 단어도 있고 약간은 생소한 내용도 있다. 책에 내용은 이러한 메세지들을 고찰해보고 우리에게 부여되는 의미에 대해서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평소에 자기계발서에서도 자주 보이는 단어가 나와서 그 의미를 한번씩 새겨보는데 참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이전에 영영사전으로 학창시절에 영어를 공부할때에 이런저런 영어 단어의 의미를 분해해서 찾아보는 습관을 가졌는데 책에서도 영어 단어의 의미를 해석하면서 풀이를 해주니 이해하는데 참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배우는 것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있다 보니 이런 쪽에 의미를 많이 찾아보았는데 배움에는 역시나 나이가 없고 끊없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다. 그것이 학창시절에 공부를 하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 있어서 차이는 있지만 나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고 스스로 새로운 것에 대해서 배워가는 것은 참으로 매력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또한 인생은 변화의 연속이다. 굴곡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변화를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수동적인 사람이 많기 때문에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우리들은 참으로 많다. 그런 과정에서 우리들이 느끼는 감정과 대응방법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요인들을 긍정적인 방법으로 변화를 시켜야 할 것이다. 성공이라는 것 또한 우리들이 생각하는 의미와 개념이 다르다. 자신이 진정으로 행복해 질수 있는 것을 행하면서 인생을 향휴하는 것 이라고 정의한 책의 예시가 있지만 나도 비슷하게 생각을 하고 있다. 자신이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려면 우리는 좋은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사물을 인식하는 관점에 따라서도 우리들이 보는 눈이 달라지기 때문에 올바른 습관을 가지면서 생활하는 것이 참으로 중요할 것 같다. 그리고 무슨 일이든지 훈련을 통해서 단련을 하게 되면 우리들은 그 역량을 충분히 더 발휘할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진다. 운동도 그렇고 자신이 하는 일도 그렇지 않을까 생각한다. 어떤 요인이든지 처음부터 잘 할수 있는 것 보다는 연습을 통해서 단련이 되는것이 참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항상 우리가 살아가는 이 순간에 대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할 것 같다. 바쁘게 지내다보니 나도 모르게 불평불만이 많아진다. 그렇게 되면 짜증도 많이 나지만 책에서 나오는 100가지 원리를 읽으면서 나 또한  좀 더 의젓한 사람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