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으로 승부하라 (양장)
랴오유칭 지음, 김진아 옮김 / 가나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누구에게나 장점과 단점은 함께 가지고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어떤 부분을 더 강화해서 역량을 높일지는 자신의 장점을 잘 아는 사람에게는 더욱더 크게 발휘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평소에 나의 장점에 대해서도 생각을 많이 해보면서 입사 면접을 볼때 마다 장점에 대해서 부각을 하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해왔던것 같다. 장점은 사람들 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장점이 다른 사람과 비교할때 보면 더욱더 그 장점의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도 상당히 많다. 책에서도 어필하는 내용중에 상당히 공감가는 내용이 많았는데 단점만 고치면 평범한 사람이 될 뿐이라는 메세지였다. 우리들은 늘상 자신의 단점을 생각하고 그것을 개선할려고 노력을 한다. 정작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묻혀져 버리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장점을 극대화 하는것이 자신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수 있는 결정 요인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러한 장점을 자신이 정확하게 발견할수 있다고 한다면 결국은 자신의 장점을 살릴수 있는 곳에서 열심히 일을 하는 것이 자신에게 있어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렇다면 자신의 장점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고 한다면 우리는 장점을 어떻게 찾아낼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이 든다. 그것은 기존에 있는 자신의 영역보다는 새로운 곳에서 도전을 해보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나의 장점을 발견하게 된다. 이것 또한 나도 비슷한 사례가 생각이 났다. 대학교 시절 초창기에는 말하는 것이 그렇기 장점 부분은 아니었지만 프리젠테이션 연습을 많이 하고 사람들과 의사소통 하는 기회가 늘어나면서 졸업하는 부근에는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능력이 나의 큰 장점이 되어 버렸다. 이러한 역량을 통해서 후배들에게도 어느 정도의 가르침을 줄 수 있어서 새로운 부분에 대한 도전은 나에게 장점을 부각시켜주는 좋은 기회가 되어주는 것 같아서 참으로 좋았던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재주를 잘 활용할수 있도록 말쏨씨도 적절하게 잘 키우면서 자신을 부각시킬수 있는 포인트를 분명히 가지고 가야 할 것 같다.

 궁극적으로 장점을 통해서 인생의 가치관이 좀 더 넓어진다고 하면 우리들은 장점과 함께 더욱더 발전하고 정진할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이러한 장점을 다른 사람들에게 더 베풀수 있다고 한다면 나 또한 새로운 장점을 통해서 훌륭한 인격체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앞으로 만나게 될 많은 사람들 중에서 나의 장점을 인정해주고 개발해줄 그런 훌륭한 분들과의 좋은 인연을 꿈꾸며 나 또한 장점을 높이는데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