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큰 꿈에 투자하라 - 학벌, 스펙, 인맥... 다 없어도
백진성 지음 / 이룸나무 / 2013년 1월
평점 :
우리나라에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청년들이 창업을 한 기업들도 상당히 많다. 기존의 과점된 경쟁 시장속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은 어려운점이 그만큼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시장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경쟁을 하고 있고 그동안에 우위를 점해 놓은 회사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저자이자 기업의 CEO인 백진성님의 경우에는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성공스토리를 일으키신 분인데, 과연 다른사람들과는 어떤점이 다른지에 대해서 무척이나 궁금해졌다. 평범하게 일상적을 활동하는 것 보다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활동을 하면서 비타민 PC방과 함께 커피베이라는 가맹점을 두게 된것 같다.
젊은 시기에 어려운 과정을 겪으면서 성공을 이루어 낸 만큼 어려운 일이 하나둘은 아니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저자가 책에서 말하고 있는 성공의 키워드는 절대긍정, 무한희망, 과잉성실이었다.
메세지들은 단순하지만 지속적으로 우리들이 실천하기에는 어려운 점들이 참으로 많은 메세지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하게 실천할수 있는 그러한 노력 자체가 성공을 만들어낸 결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성공을 이루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덕목은 누구나 가지고 있어야 할 요인일 것 같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다른 사람과 차별화를 이룰수 없다고 하면 절대로 먼저 앞서서 나갈수가 없고 비슷하거나 뒤쳐지는 결과를 만들어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3가지 키워드에 집중을 해서 꾸준히실천을 해온 결과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성공을 했기에 평범한 사람들 또한 누구든지 마음먹기에 따라서 더 큰 성공을 꿈꿀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3가지 중에서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지 서로간의 유기적인 작용으로 우리들의 일상을 더욱 좋은 방향으로 끌고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안정적인 삶 속에서도 우리들은 계속적으로 발전을 해나아가야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스스로 현재의 삶보다 조금 더 나아가지기 위해서 우리는 누구나 노력을 한다. 하지만 그 정도의 차이는 개인적으로는 참으로 주관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정해놓은 키워드르 통해서 자신이 꾸준하게 실천을 한다고 하면 다른사람이 생각하는 성공의 기준은 아닐지라도 자신이 목표한 바에 대해서는 꾸준하게 도달 할 수 있을 것으로생각이 된다.
어떠한 일을 함에 있어서도 자신의 스스로 마음가짐을 어떻게 가지는가 중요한 것 처럼 자신이 항상 주인정신을 가지고 모든 일에 임하다보면 다른 어떠한 일을 하더라도 적응력도 높이고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과연 큰 꿈...그러한 꿈을 우리들은 잊지 않고 항상 품고 있는가? 생각해보면 가끔씩은 현실에 밀려서 꿈이라는 것을 생각할 시간도 없지만, 궁극적으로 우리들의 삶을 이끌어주는 것은 꿈이다. 꿈을 항상 품고 달성을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조금씩 실천하는 습관을 꼭 가져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