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시하라 - 단 한 번뿐인 인생을 위하여
에릭 J. 아론슨 지음, 노혜숙 옮김 / 이콘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대시라는 것은 어떤 목표 대상에 대해서 강하게 집중을 하여 움직이는 형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시라는 것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꼭 필요한 대상이다. 어떻게 대시를 하는가에 따라서 그 성과와 결과들이 완전하게 달라질수 있는 요인이 있다. 우리들의 인생에 긴 시간동안에 어떠한 목표에 대해서 노력하고 연구를 통해서 대시를 할 수 있는 경우가 과연 몇 번이나 있을까? 우리들의 인생 자체가 장애물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는 레이스와 유사하게 펼쳐지기 때문에 어떠한 대시를 하는지가 무척이나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DASH란 결단, 마음가짐, 성공, 행복을 의미하는 약자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대시를 스스로 어떻게 받아들이고 가는지가 무척이나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그래서 책도 크게 4부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DASH의 요인들이 하나씩 소개가 되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이러한 DASH의 과정들이 하나씩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 책의 목차와 내용을 보면서 그동안에 대시가 부족했던 나의 모습이 많이 떠오르기도 하였다.
그렇다고 하면 대시를 위해서는 우리는 어떠한 행동을 해야 될 것인지가 궁금해진다. 흔히들 여행계획을 세울때 우리는 일정마다 꼼꼼하게 짤려고 노력을 하게 된다. 그렇지만 계획 대로 안될수도 있기 때문에 부가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여행을 하게 되는 것 처럼 현실적인 목표와 이상적인 꿈을 함께 가지고 가야 할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느낀 내용은 자기 자신을 잘 알아야 된다는 것이었다. 여정에 대한 계획을 짜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 컨디션과 좋아하는 취향을 잘 알고 파악을 하는 것 처럼 우리들도 좋아하는 일과 함께 목표달성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항상 체크를 해보아야 할 것이다.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생각해볼려면 바람직한 나의 모습을 한번 그려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그리고 어떠한 사람들이 내 주변에 있는지를 파악해 보면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가장 현재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 나는 과연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다고 하면 내가 목표에 대시하는 그 과정을 좀 더 명확하게 인지 할수 있을 것이다.
마음가짐에서 있어서도 스스로는 벌써 부자라고 생각을 해야지 부도 나에게 따라올 기회가 많아지게 될 것이다. 자신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함께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자신에게 있어서도 큰 재산이 될 것이다. 부정적인 사고는 정신을 약하게 하는 존재이다. 함께 하고 싶은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 또한 올바른 롤모델을 만들어서 생활하게 된다고 하면 그 과정이 더욱더 재미나고 신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
대시의 과정이 복잡하기도 하지만 결국은 자신의 삶을 이끌어 가는 과정이다. 그렇기에 내가 인생의 주인임을 명심하고 항상 실천해야할 대상들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