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을 바꾸는 성경명언
김옥림 지음 / 북씽크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성경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은 도서이고, 국적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읽은 책이다. 현재도 그렇고 미래에도 계속 읽어 나갈 인류의 위대한 서적임에 분명하다. 기독교인들은 실제로 성경을 읽을 기회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성경을 자주 보기는 조금은 어려운 점이 있다. 우리들이 보고 듣는 좋은 글귀들도 성경에서 유래가 된 내용들이 많이 있다보니 성경이 어떠한 시대의 철학적인 메세지의 대표적인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성경을 잘 모르는 1인으로서 성경안의 많은 책들이 있는 로마서, 시편, 요한복음 등 많은 구절들 중에서 의미있게 받아 드릴수 있는 부분은 우리들이 평소부터 조금씩 더 관심을 가지고 보면 능동인 생각을 하는데 참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저자께서 어떠한 스토리 이야기를 통해서 성경책에 있는 내용을 함께 설명을 해주시는데 읽기에도 참으로 편하고 성경의 구절들이 책에서 보니 조금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많은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 스스로를 잘 돌보고 다른 사람들을 어떠한 시각으로 보아야 할지와 함께 스스로 어떠한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이 생각을 해보게 한다. 또한 성경에서 나오는 성공의 메세지들이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의 시대에서 참으로 잘 맞는 논리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성경책을 많이 읽은 이유도 여기에 있지 않은가 생각이 든다. 그 동안 많은 성경구절을 읽어보지만 어려운 메세지들도 많고 난해한 부분도 참으롬 많았는데, 하나씩 내용을 생각하면서 읽을수가 있어서 무엇보다도 머리를 상쾌하게 깨어주는 역할을 한 것 같다.
성경책의 내용이 많이 방대하다보니 여러모로 더 알기 위해서는 성경공부도 조금은 알아봐야 할 것 같지만 의미있는 내용으로도 주는 메세지가 상당히 강력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좋은 날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은 누구나 하고 있지만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 만큼 실천하는 것도 어려운 문제이다. 그러힉 때문에 스스로 기도하고 정진할 수 있도록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놓고 나에게 다가오는 많은 기회를 잘 받아드릴수 있어야 할 것 같다. 성경의 메시지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또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서 참으로 좋았다. 성경 메세지 만큼이나 저자분이 직접 적으신 도움이 많이 되어서 스스로 발전을 다지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서 참으로 좋은 내용이 담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