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떠나는 미래여행 - 미래자서전 쓰기
조영순 지음 / 굿글로벌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누군가에 이야기 하고 글을 적어본다고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어느 정도 할애가 되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늘 생각을 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는 습관이 있는데 꿈이라는 것은 항상 준비된 자에게 도달되는 성격이 항상 있기 때문에 우리가 어떻게 준비를 하면서 나가는지에 따라서 미래가 조금 더 멋지게 펼쳐질 가능성이 많아진다.

 

 책은 미래 자서전을 과정에 대한 설명을 계속 나열을 하고 있다. 글을 적는 것에 대해서 아직까지 깊이 생각을 해보지 못하였거나 생소하신 분이라고 한다면 자서전은 이렇게 적을수 있구나 하고 개념은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자서전은 과거를 돌아보고 적는 것에 비해서 책에서 말하는 미래자서전은 미래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서 자기 스스로 생각을 해보고 적어 보는 일이다. 그러므로 앞으로 살아갈 날에 대한 기대를 한번 쭉 적어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생각해보면 조금은 많이 어려울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것은 미래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지 않았다고 한다면 더욱이 그럴 가능성이 높다.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많이 가지면 스스로 자기기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해서 알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 자서전이라는 것은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음에 충분해 보였다.

 책에는 자서전의 여러가지 사례들을 통해서 미래 자서전을 적을때 있어서 유의할 사항을 예시적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실제로 보면서 조금은 더 유의할 사항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행을 위해서 바라보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는 그동안 살아온 시절에 대해서 되돌아보고 현재는 어떻게 내가 살아가고 있는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미래를 통해서 가족과 나의 직업, 그리고 노후설계에 대해서도 미리 체크를 해둔다고 하면 다른 일이 발생할 경우라고 해도 충분히 미래 자서전에 내용처럼 행동할 수 있는 준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꿈을 아름답게 디자인하고 스토리와 비전을 통해서 꿈을 조금 더 나에게 가깝게 다가오는 일은 모든 분들이 실행하신다고 하면 나이와는 무관하게 또 다른 새로운 인생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책을 통해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조금씩 미래 자서전을 써보고 싶은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