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년 후 당신이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 꼭 해야 할 일들
오타니 고세이 지음, 박재현 옮김 / 다연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3년 후라는 시간은 개인에게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발전이 있을 수 있는 시간이다. 개인적으로 생각해 보았을때에도 3년 전에 나와 현재의 나는 조금씩은 달라진 모습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3년 후라는 것은 나에게 있어서도 큰 발전을 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주어지는 기간이라고 생각이 든다. 책을 읽으면서 작은 세미나를 참석한 기분이 들면서 저자가 독자들에게 요구 하는 사항들이 참으로 많았다. 아무래도 성공체험을 쌓으면서 그것을 통해서 더 큰 성공을 이루어 나가는 길을 마련하고자 이런저런 실천 사항이 많은 것 같은데, 책을 읽으면서 적고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예전에 기억들을 되돌려 본 적도 상당히 많았던 것 같다.
인생의 사이클을 생각해보면 누구나 굴곡이 많다고 생각이 되는데 아직 살아온 인생이 짧다고 보면 앞으로 그려가야 할 인생의 그래프가 더 많다고 생각이 된다. 후회하지 않는 인생 진단에서 본인을 체크를 해보면 지금까지 자신의 생활 태도와 함께 앞으로 얼마나 더 본인이 후회하지 않게 살아갈수 있는지를 진단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체크를 해보면서 나도 예전보다도 아니오에 대답하는 비율이 높아진 것으로 보아서는 스스로에게 조금은 나태해진 것이 생각이 들었다.
스스로 게으르지 않는 시간을 보내면서 하루에 계획을 어떻게 세우는 것이 중요할 것인가. 그것은 항상 자신의 미래의 당당한 모습을 위해서 자신이 하루에 꼭 실천을 해야 하는 사항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자신은 항상 스스로를 보면서 생활하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의식을 크게 하지 못하고 살아가게 된다. 그러한 것을 보면서 타인이 자신을 마음에 들어 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라도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매력과 겸손함을 보여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그것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변화하는 것이 인생에 있어서 자신의 자아를 어느 정도 충족을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이 든다.
현재는 일상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 많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오늘날 우리는 열심히 생활을 하고 있다. 그렇지만 현재를 보는 근시안적인 태도가 아니라 항상 미래를 바라보아야 할 것 같다. 그리고 항상 앞에 갈 수 있는 동반자적인 사람을 많이 두면서 인생을 가치 있게 만들어가야 할 소명을 느끼게 한다.
책에서 나오는 3년 후, 많은 부분들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지금보다도 훨씬 더 여유있게 미래를 바라볼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