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명을 살리는 왕쑥뜸과 경락 마사지
김영안 지음 / 태웅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 몸은 여러가지 피와 기운들이 흘러다니는 종합집합체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가가 가장 중요한다. 기본적으로는 따뜻하게 몸 컨디션을 높여 놓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든다. 몸이 차가운 사람 치고 건강한 사람을 많이 본적이 없는것 처럼 신체가 따뜻하게 유지가 되면 면역력도 높아지고 생활리듬도 좋게 유지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그런 의미에서 책에서 나오는 왕쑥뜸과 경락 마사지는 이러한 신체의 건강함과 유연성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건강지침서라고 할 수 있겠다. 쑥뜸의 경우에는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실제로 부위 별로 활용할 수 있게 예시가 잘 되어 있어서 집에서 따라서 해보기에 나쁘지 않게 참 좋은 것 같다. 쑥뜸 자체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 신체의 밸런스를 유연하게 해 주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래서 어떠한 방식으로 쑥뜸을 놓는지 초보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점에 더욱 유의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전반적인 몸의 치유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쑥뜸테라피라는 것도 보게 되었는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집에서도 책을 통해서 충분히 숙달을 할 수 있는 정도의 능력을 될 것으로 본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씩 볼때 마다 하나 정도의 지식정도는 얻고 간다면 어느 정도 쑥뜸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역량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쑥뜸을 통해서 우리 몸속에 노폐물 소화와 함께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따뜻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데는 충분히 이점이 될 것 같다. 경락부분은 우리 몸을 자극해서 지쳐 있는 몸에 활기를 불어 넣는 것인데 실제로 마사지를 할 부위를 살펴보고 그에 맞추어서 경락을 움직이는 것을 보고 집에서라도 한번씩 따라 해봄직한 내용들이 많아 보였다.
무엇보다도 소상한 정보들이 많이 제공되어 있어서 책을 통해서 많은 건강 정보를 얻으면서 활력있는 생활을 지속해 나갈수 있었으면 좋겠다. 자세한 그림이 제공되어 있기 때문에 책을 보는데 있어서도 어렵지는 않고 여러번 보게 되면 그림이 숙달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쑥뜸과 경락마사지에 대해서 이해가 되는 부분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