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ㅣ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시리즈 1
김소진 지음 / 티즈맵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저자인 김소진님은 HR분야에 근무를 하시면서 사람들을 많이 봐온 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분이 알려주시는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이라고 하는 것은 무척이나 새로운 면이 많았다. 책의 내용들은 심플하고 간략했지만 어떠한 남자의 매력을 가지고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지 충분히 공감이 가는 대목들이 많았다고 볼수 있다. 스펙에 뛰어난 능력도 중요하겠지만 그 이상으로 성공하는 남자들에게는 다른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특히나 사소한 것들이 그 사람의 매력을 더욱더 높보이게 하는 경우도 있다 보니 생활을 하면서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은 있지 않은가에 대해서 계속적으로 생각을 해보게 한다. 그러한 부분은 스스로가 조금이나마 보충을 한다고 하면 더욱더 성공에 다가가는 길에 좀 쉬워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어쩌면 주변에서 성공하고 인기가 많은 남자분들은 다들 책에서 나오는 이러한 디테일한 부분에 더 신경을 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어떻게 보면 챙기기가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잘 활용을 한다고 하면 본인의 경쟁력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니 참 더 좋을 것 같다. 책을 읽어보면서 과연 나는 어떤 부분이 강점인지도 조금은 발견할 수 있었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부족한 부분이 참으로 많았던 것 같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에서는 아무래도 사회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휴대폰 번호를 많이 저장하게 되는데 이것 또한 그 사람의 특색이나 장점을 활용해서 저장을 해서 다음에 만났을때 다시금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방법은 비지니스를 할때에는 참으로 중요한 특색이라고 생각이 든다. 듣는것을 오래 들으면서 경청하는 자세를 유지하면서 미팅후에도 애프터 서비스를 통해서 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은 다른 누군가를 만날때에도 참으로 진솔한 행동일 것으로 생각이 된다.
스타일은 그 사람의 외형적인 이미지를 결정짓는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섹시하고 살아있는 눈빛을 보여주는 남자라고 한다면 어느 분이든지 좋아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 같다. 스타일에 완성은 패션이라고 하는데 역시나 패션센스에 대한 이야기도 책에 언급이 되어 있으면서 자신의 일에 맞는 스타일을 잘 구축해 놓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
일을 함에 있어서도 다른 사람들을 얼머나 배려 할 수 있는지가 포인트라고 생각이 되었다. 그 사람이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를 잘 이끌어 내고 막연한 기대를 하지 않고 충분히 실천하면서 행동을 하는 자세가 장기적으로 요구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회사 생활이 대부분의 시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을 잘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앞으로 생활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지침이 될 것 같다.
사상활 또한 그 사람의 디테일을 형성하는데 중요할 것인데 자신만의 좋은 취미를 가지면서 생활의 즐거운 활력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책에서는 색소폰을 분다고 적혀 있는데 꼭 색소폰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질수 있는 예술적인 재능을 조금더 발휘하면 좋지 않을까
디테일 한 부분까지 세심히 신경을 써서 내적으로나 외형적으로 멋진 남성이 되어서 성공할 수 있는 자리까지 멋지게 도약할 수 있는 많은 지혜를 배울수 있는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