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리더십 - KBS스페셜, 나를 행복하게 할 리더는 누구인가?
이재혁.KBS 스페셜 제작팀 지음, 서승범 정리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십이라는 것은 우리 사회 다양한 곳에서 발휘가 되는 소통 능력중의 하나이다. 리더라는 사람은 조직이나 어떠한 단체에서 장을 맡은 경우가 많고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그런 사람일 것이다. 이런 질문을 생각해볼 것이다. 리더인데 나를 짜증나게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는 리더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과연 그러한 리더는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리더십을 통해서 올바른 영향력을 보여주는지 책을 보는 내내 궁금하지 않을수가 없었다. 

 

 결국은 누구나 행복이라는 그 자첼르꿈꾸게 하고 행복의 리더십 또한 리더 자신의 행복을 위한 길이라는 것을 감안해본다면 우리들의 리더 또한 어떠한 모습을 갖추어야 할지 고민을 해보게 한다. 우리나라 또한 권위주의 적이고 독재의 시대를 어느 정도 지나 갔기 때문에 국민들 또한 다양한 리더십에 대한 변화를 가져온것은 어느 정도의 사실이라고 생각이든다. 그렇기 때문에 차기 대통령의 경우에는 국민소통형에 많은 국민들이 그러한 모습을 원하게 있었다. 아무래도 소통을 한다는 것은 국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많은 행동이나 국가의 일들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하지 않을까 싶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방향인데 그 과정에서 소통역할을 잘 이끌어 낸다고 하면 훌륭한 리더로서의 역할은 계속적으로 유지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책에서 제시가 되는 리더십의 요소에는 소통과 공감이 우선적으로 제시가 된다. 아무래도 다양한 국민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그 분들과 함께 소통을 나눌수 있다는 것은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이 든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놓이더라도 구성원간의 갈등은 더 큰 분열을 조장하게 되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이 나아가야 할 일 또한 일상생활의 소통이 무척이나 중요함을 느껴보게 한다. 아무래도 평소에 이루어지는 사소한 일들의 경우에는 지나치기가 쉬운데 그런 것을 수록 소통을 통해서 리더에게 많은 영향력을 부여 할 수 있도록 조언을 받을수도 있다고 생각이 된다. 또한 많은 일들을 진행하면서 정의롭고 그 일에 대한 결과에 대해서 책임을 질 수 있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섬기는 자가 많은 것을 이끌어 가지만 항강 그 과정에서는 정의라는 단어를 자주 마주 치게 된다. 어떻게 하면 조금더 정의를 구연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들이 항상 나도 머리속에 남겨져 있는 메세지이다. 또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기 위해서 필요한 혁신과 미션 또한 새롭게 살아 숨쉬기 위해서는 우리들이 한번 쯤은 다시 생각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모두가 행복한 리더십을 꿈꾸고 있지만 실제로는 쉽지 않은 경우도 많다 보니 우리들에게 있어서 행복과 리더십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같이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