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든 마켓 - 신사업을 발굴하는 역발상 전략 7 ㅣ LBS 시리즈 1
김종현 지음 / 리더스북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히든마켓이라는 것은 숨겨진 시장을 의미하는 말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히든마켓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면서 각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산업이 융합이 되고 있는 트랜드는 대학교의 공부에서도 충분히 배우고 인식할 수 있는데
책에서 본 사업의 새로운 정의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기에 충분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많았던 서비스업은 금융업에서 서비스의 변천과 함께 대학교가 온라인콘텐츠사업을 영위하는것 또한 많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최근에 e러닝을 많이 도입함으로써 대학교에서도 온라인콘텐츠 생산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책에서 또한 미래의 이러한 트랜드를 적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는 우리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점중에 하나이지만 이러한 인구통계 변화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른 산업을 육성시키는것 또한 무척 새로운 내용이다. 누군가에게는 위협적인 요소가 되겠지만 또 다른 곳에서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다.
기업에서는 항상 새로운 신성장동략을 발굴하고 그곳에 엄청난 돈과 인력을 투자한다.
책에서 보면 세상이 변하면 업의 개념도 변한다고 정의가 되어 있다. 현재는 3차산업 중심의 2차산업이 우리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있는 구조이기에 미래는 또 어떠한 산업이 우리나라의 중심으로 자리잡게 될지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다.
하지만 미래를 정확하게 읽으면 예측은 가능하다고 본다. 이러한 새로운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들은 현재를 보는 시각이외에도 세상을 좀 더 넓고 멀리 보는 힘을 길러준다.
항상 독창적이고 새롭게 생각하는 사고 습관이 필요하다. 기업에서든 대학교에서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