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어바웃바디 -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될 때 비로소 보이는 인생의 모든 것
이낙림 지음 / 치읓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



# 오반장의 책속의 한줄 : 모든것은 균형이 답입니다. 문제는 불균형입니다. 따라서 히을 빼옥 치우침을 만드는 생각에 관심을 주지 않고, 그의 중심인 '생명력'에 히을 줄수록 우리 삶은 빛나게 됩니다.

<p.72. 문제를 해결하다>


우리 몸의 건강은 정신에도 영향을 미치고 이는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을 지배한다. 균형잡힌 건강은 많은 부분에 있어서 생활의 활력을 주게 되고 많은 부분에 선순환을 일으킨다. 누구나 건강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지만 실상 우리는 바쁘게 지내면서 제대로 몸을 돌보지 않는 경우가 참으로 많다.

심하게 아프거나 어딘가의 통증이 계속 되는것을 경험하게 되면 몸의 밸런스가 무너진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이는 우리몸의 균형이 무너진것과 똑같다. 겉으로는 멀쩡하게 보이더라도 속은 이미 망가져있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이겠다.

?

<올어바웃바디>는 종합적인 건강관리와 함께 여러가지 운동에 대한 소개와 마인드셋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우리의 몸과 마음 건강에 대한 많은 부분을 다르고 있는데 책에서는 '균형'과 '불균형'이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한다.

우리 몸의 많은 문제도 이러한 불균형에서 부터 출발을 하고 해결방법은 바로 균형을 찾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이러한 균형을 맞추는 것은 평소의 근육들이 이완과 수축을 잘 맞춘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적절하게 스스로를 단련시켜야 할 필요성이 있다.

책에서는 저자의 이름을 첨부한 '이낙림 8+1 프로세스'의 다양한 방안이 소개가 되고 있다. 이는 저자가 생각하는 균형을 맞추는 문제 해결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한 내용이 Part2,3 에서 소개가 되고 있는데 그동안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운동하는 것 이상으로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하고 인식을 하는 과정을 많이 느껴보게 한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설명과 더불어 그림을 통해서 직접 스트레칭과 호흡법에 대해서 따라해볼수 있도록 지도를 해주고 있다.

실제로 저자분의 마인드셋을 그대로 이어 받아서 생활속에서 꾸준하게 실천할수 있다면 몸의 컨디션은 자연스럽게 좋아질수 있는 과정이 생길 것이라고 믿는다.

책의 중반부에 나오는 Part4. 인생교정 부분은 실제로 우리 삶의 다양한 시각을 가질수 있도록 하는 깨달음을 얻게 한다. 이 부분도 앞선 운동의 내용을 일부분 포함하고 있지만 실제로 정신적인 수양을 더욱 강조하고 있으며 자존감이나 감사하는 마음을 통해서 마음의 질적인 성장부분까지 만들어갈수 있다.

모든 부분의 완성을 이루는 것은 인의예지로 마무리를 한다. 궁극적으로는 될수 밖에 없는 꾸준한 실천을 통해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루고자 하는 저자의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부분이며 일상 생활속에서 우리가 어떠한 마인드를 가지고 지내야 할지에 대해서 호기심을 생기게 하는 대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